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윈회, 경기복지재단의 역할 강화 위한 정담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 기자
입력 2022-08-26 12: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최종현 위원장, "도민 복지증진·기본권 보장 위한 재단 소임 다해야" 강조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와 경기복지재단간의 정담회 모습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가 지난 25일 경기복지재단과 ‘경기복지재단 역할 강화’와 관련 의견 청취를 위한 정담회를 가졌다.

이번 정담회에는 도의회 최종현 보건복지위원장, 김재훈 부위원장, 남윤수 경기복지재단 기획조정실장, 신재은 정책연구실장이 참석했다.

최 위원장은 이날 “경기복지재단은 복지영역을 넘어 사회보장이라는 다양하고 포괄적인 영역에서 도민의 안전권, 생명권, 건강권 등 기본적인 권리를 보장할 수 있는 정책을 개발하는데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며 “재단이 이러한 역할을 더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서는 경영평가 등 조직운영과 관련된 부분에 더 신경을 써 부족한 부분은 개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 위원장은 이어 "정책연구는 의회, 집행부와 더 유기적으로 협력해 실효성 높은 정책, 도민에게 더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다”면서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도 경기복지재단이 더 많은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제도적·재정적 측면은 물론 유관 위원회와 협력해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재훈 부위원장은 “경기복지재단의 경영평가 지표를 검토해 보니 현실적으로 달성하기 어려운 지표들이 다수 존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도내 정책연구를 수행하는 기관의 소관위원회와 적극 협력해 현실적이지 못하거나 부당한 지표들은 개선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는 올해 안에 ‘지역사회보장계획과 사회보장균형발전’ ,‘지역사회통합돌봄’ 등의 주제로 전문가, 도의원, 도 담당부서, 현장실무자 등이 참여해 집단지성으로 대안을 모색하는 토론회를 경기복지재단과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