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추모공원 방문, 걱정하지 마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팀 팀장
입력 2022-08-17 08: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울관광재단, 관광 약자 위해 서울다누림 미니밴 투입

한 시민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위해 서울다누림 미니밴을 타고 의료 기관을 방문하고 있다.[사진=서울관광재단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관광 약자 여행 지원 차량인 서울다누림 미니밴 일부를 추모공원 방문 등 경조사를 위한 이동 지원에 투입한다고 8월 17일 밝혔다. 

관광 약자, 특히 휠체어 사용자는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는 교통수단에 제약이 있거나 긴급한 상황에서의 차량 확보가 어려워 추모공원, 장례식 등 경조사 참석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관광재단은 관광 약자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차량 투입을 결정했다. 

코로나19 4차 백신 및 예방용 항체주사제 ‘이부실드’ 등 접종이 필요한 경우에도 다누림 미니밴이 무료로 지원된다. 재단은 지난해부터 관광 약자를 위한 코로나19 백신 접종 차량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재단은 8월 8일 이부실드 접종이 시작됨에 따라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접종 차량 이용 대상을 확대하게 되었다.

이부실드 투약 대상자는 면역억제 치료를 받는 혈액암 환자, 장기이식 환자, 선천성(일차) 면역결핍증 환자 등으로, 투약 예정일 기준 최근 7일 이내 코로나19 확진 이력이 없고 만 12세 이상·체중 40㎏ 이상이어야 한다.

추모공원 방문 및 백신·예방용 항체주사제 접종 차량은 이용 7일 전까지, 장례식 방문 차량은 이용 1일 전까지 예약하면 된다. 단, 추석 연휴 기간인 9월 9일부터 9월 12일까지는 운행하지 않는다.

추모공원 및 장례식 방문의 경우 유류비와 통행료, 주차비 등 차량 운행 요금은 이용자 부담이다. 

자세한 신청 방법은 서울다누림관광 누리집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재단은 장애인 조문객의 분향소 진입에 필요한 휴대용 경사로 등 보조기기도 무료로 대여하고 있다.

이경재 서울관광재단 시민관광팀장은 "서울관광재단은 모두가 누릴 수 있는 서울 관광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서울다누림관광센터를 통해 관광 약자의 접근성을 보완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