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시민단체 합동 탄천 수해 복구작업 펼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8-16 09: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분당구, 응급복구반 구성해 수해복구에 총력

[사진=성남시]

경기 성남시가 최근 전국을 강타한 기록적인 폭우로 피해를 입은 것과 관련, 시민단체와 합동 탄천 수해 복구작업을 실시하고, 분당구도 응급복구반을 꾸려 수해복구에 총력을 가하는 등 시정이 활기를 띠고 있다.

시는 13일 오전부터 집중호우로 범람한 탄천의 신속한 복구를 위해 시민단체와 합동 복구작업을 펼쳤다.

주민자치협의회, 통장, 새마을회,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재향군인회, 해병대전우회 등 9개 시민단체 50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시는 집중호우가 멈춘 후 주택 침수지역, 도로 파손구역 등 관내 수해 복구 활동에 전력을 다했다.
 

[사진=성남시]

시민단체 회원들은 여수천, 이매교 등 5개 구역에서 단체별로 세 시간 동안 복구작업을 펼쳐 이날 총 30여 톤에 달하는 시설물 잔해와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번 합동 작업은 성남시민들에게 최고의 휴식과 운동공간인 탄천을 하루빨리 원상태로 복구하고자 진행됐다.
 
분당구, 응급복구반 구성, 수해복구에 총력

[사진=성남시]

이와 함께 분당구도 응급복구반을 구성해 수해복구에 힘을 보탰다.

신상진 시장은 은행동, 도촌동, 운중동, 탄천변 등 폭우로 피해를 입은 현장을 차례로 방문해 현장을 둘러보며 전 행정력을 동원해 수해 복구에 만전을 기할 것을 지시했다.

이에 분당구는 이번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를 신속하게 복구하고자 구청 공무원들로 응급복구반을 꾸려 수해 복구에 나섰다

총 6개조 66명으로 구성된 복구반은 인력 부족을 해결하고, 체계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기존 주무부서인 건설과, 구조물관리과, 녹지공원과 등을 제외한 타부서의 인력으로 꾸렸다. 
 

[사진=성남시]

한편, 응급복구반은 운중동 내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에 유입된 토사 제거, 서현동 관내 소하천 구거에 들어찬 쓰레기 수거 등 수해 복구가 시급한 지역에 우선 총 60명의 공무원을 투입해 오전부터 복구작업을 실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