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서비스 한곳에…당근마켓, '당근비즈니스'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2-08-11 09: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비즈프로필·고객소통·광고관리 등 원스톱 통합 비즈니스 센터

[사진=당근마켓]

당근마켓이 효과적인 로컬 마케팅 지원을 위한 통합 비즈니스 센터 ‘당근비즈니스’를 선보인다.
 
당근마켓은 비즈프로필, 브랜드프로필, 광고 등 자사 마케팅 서비스들을 웹사이트 한 곳에서 통합 제공하는 당근비즈니스를 론칭했다고 11일 밝혔다.
 
당근비즈니스는 당근마켓을 통해 로컬 비즈니스 및 마케팅을 하고자 하는 기업, 브랜드, 자영업자들을 모두 아우르는 기업 간 거래(B2B) 전용 웹사이트로 탄생했다. 특히 PC 웹 환경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당근비즈니스에서는 비즈프로필 관리부터 광고 집행 및 운영, 고객 소통, 판매 관리, 제휴 문의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또 일부 지역에서 현재 테스트 중인 예약 기능과 상품 판매 및 정산 등 커머스 기능도 당근비즈니스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브랜드프로필 등 제휴 문의도 당근비즈니스로 일원화할 계획이다.
 
당근마켓을 이용한 광고도 당근비즈니스 웹사이트에서 관리할 수 있다. 당근마켓 애플리케이션(앱) 홈피드에 노출되는 ‘피드 광고’와 키워드 검색 시 노출되는 ‘검색 광고’의 집행 내역 확인, 성과 지표도 볼 수 있다.
 
당근비즈니스를 총괄하는 문경원 지역사업 실장은 “지역 주민과 연결되고 싶은 모든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기업 브랜드, 지자체와 기관들이 이웃을 고객으로 만드는 가장 강력한 비결로 당근마켓을 활용하실 수 있도록 당근비즈니스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