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 업계, 수해 피해 복구서비스 총력전…무상점검에 수리 할인까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상우 기자
입력 2022-08-10 22: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국내 완성차 5사와 수입차 주요 브랜드들이 침수 피해 고객들을 대상으로 긴급 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 즉각적인 사후 서비스에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면서 브랜드 신뢰도를 한층 높일 수 있다. 특히 차량 재구매에도 긍정적 영향을 끼칠 수 있어 당분간 사후 서비스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될 조짐이다. 
 
10일 현대자동차와 기아는 수해 피해를 입은 지역의 고객을 위해 올해 연말까지 수해 차량 특별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매년 수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수해 피해 차량 정비 지원과 이재민 피해 복구를 위한 구호 활동, 생필품 지원 등의 긴급 지원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또한 수해 피해 차량을 입고하면 수리 비용을 최대 50% 할인(자차보험 미가입 고객 대상, 300만원 한도 내)해주고, 수리 완료 후에는 세차 서비스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피해 고객이 수리를 위해 피해 차량을 입고하고 렌터카를 대여하면 최장 10일 렌터카 비용의 50%를 지원한다.

쌍용차도 오는 10월 31일까지 전국 서비스센터를 통해 수해 차량 특별정비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자차보험 미가입 차량은 총 수리비(공임 포함) 4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침수피해를 입은 차량 소유주가 쌍용차로 대차 구매하면 전 차종(토레스 제외)에 2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긴급 출동과 수해 차량 무상점검 실시, 소모성 부품 무상교환, 비상시동 조치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GM은 이달까지 전국 쉐보레 서비스 네트워크에 입고하면 수리 비용을 최대 50% 할인해준다. 자차보험을 들지 않은 고객이 대상이며, 수해 발생 지역에는 긴급출동과 차량 무상점검, 소모품 교환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신규 차량 구매가 필요한 고객에게는 50만원의 현금 지원 혜택을 준다. 차량 모델에 따라 1주에서 2개월 내 빠른 출고도 가능하다.

르노코리아차는 전국 415개 직영 및 협력 AS 서비스센터에서 9월까지 특별 지원 캠페인을 실시한다. 침수 및 파손 피해를 입은 르노코리아차 고객은 보험수리 시 자기부담금(면책금)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유상 수리(비보험)에도 차량 출고 연도에 따라 공임비의 최대 20%, 부품가의 최대 25%를 할인받을 수 있다.

보험수리 시 수리비가 보험사가 보상하는 차량 가액을 초과하면 ‘내 차 사랑 수리비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중복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달 말까지 SM6 차량을 구매할 경우 20만원의 특별 할인도 함께 지원한다. SM6는 계약 후 1달 내 빠른 출고가 가능하다.
 

지난 8일 밤 서울 강남구 대치역 인근 도로가 침수 차량으로 뒤엉켜 있다. [사진=연합뉴스]

수입차도 수해 피해 지원에 발 벗고 나섰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무상점검 서비스와 보험수리 고객의 자기부담금 지원, 수리기간 렌터카 제공, 무상 픽업앤 딜리버리 서비스 제공, 실내 항균 서비스, 1년 무상 재점검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자기 부담금은 50만원 한도 내에서 제공하며, 렌터카는 최대 10일을 이용할 수 있다. 이달 차량 재구매를 원하는 수해 피해 고객은 구매금액 일부를 지원한다.

BMW코리아와 MINI코리아는 9월 말까지 전국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수해 피해 캠페인을 진행한다. 침수 부위 무상점검과 보험 적용 범위를 초과하는 수리비 또는 자기부담금(면책금)을 지원한다. 수리 기간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대차 서비스, 딜리버리 서비스 등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보험사 전손 처리 고객들에게는 신차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BMW 파이낸셜 서비스 고객의 경우 중도해지 수수료도 면제받을 수 있다.

볼보차코리아는 이달까지 긴급 지원 서비스를 통해 전국 32개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침수 피해 상태를 무상점검 받을 수 있다. 침수로 인해 유상수리가 필요하면 공임 및 부품가격의 최대 300만원까지 30% 할인해준다. 긴급 상황 발생 시에는 365일 고객 지원 서비스로 차량 견인 및 긴급 구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렉서스코리아와 토요타코리아도 이달까지 전국 서비스센터에서 침수피해 차량을 위한 특별 지원 캠페인을 실시한다. 고객들은 침수 상태 및 차량 내·외관, 엔진 룸 등 물유입과 관련된 총 14가지 항목을 무상으로 점검 받을 수 있다. 또한 침수피해로 인한 유상수리 시 최대 300만원 한도 내에서 공임 및 부품가격의 3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보험수리에는 최대 50만원까지 운전자 자기부담금을 지원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