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직무대행 역할 내려 놓을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연우 기자
입력 2022-07-31 14: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배현진·조수진 의원 최고위 연이어 사퇴

지난 7월 26일 오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398회 임시회 6차 본회의 대정부 질문 도중 국민의힘 권성동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문자대화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권성동 국민의힘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직무대행으로서의 역할을 내려놓겠다"고 31일 밝혔다.
 
권 대행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최고위원 분들의 사퇴 의사를 존중한다. 하루라도 빠른 당의 수습이 필요하다는 데 저도 뜻을 같이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조속한 비대위 체제로의 전환에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당이 엄중한 위기에 직면했다. 당대표 직무대행으로서 책임을 통감한다"고 전했다.

국민의힘 당헌·당규는 '당대표 궐위와 최고위 기능상실'을 비대위 출범 조건으로 규정하고 있다. 현재 '당원권 정지 6개월' 징계를 받은 이 대표는 '사고'로 규정돼 당대표 궐위에는 해당하지 않는다. 국민의힘은 현재 배현진 의원과 조수진 의원이 최고위원 사퇴 의사를 밝혔다. 
​ 
한편 권 대행은 최근 사적 채용 논란에 이어 윤석열 대통령과의 문자메시지 파문으로 구설수에 오르면서 당 안팎으로부터 사퇴 압박을 받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