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현진, 최고위원 사퇴…"이준석 궐위 생길 때부터 고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슬기 기자
입력 2022-07-29 11: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마땅히 책임지고 끊어내지 않으면 더 큰 혼란 초래"

배현진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 당 원내대표실에서 최고위원 간담회를 마치고 나와 최고위원직 사퇴 의사를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배현진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29일 "최고위원직에서 사퇴하겠다"며 "윤석열 정부가 출범한 이후 80여일이 되도록 속시원한 모습으로 국민들께 기대감을 총족시켜드리지 못한 것 같다"고 반성했다.

배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권성동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주재로 원내대표실에서 비공개 최고위원회의를 한 뒤 기자들과 만나 "마땅히 책임져야 하고 끊어내야 할 것을 제때에 끊어내지 않으면 더 큰 혼란이 초래된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당 지도부의 한 사람으로서 그동안 많은 애정과 열정으로 지적해주셨던 국민과 당원 동지 여러분께 굉장히 송구스럽게 생각하고 그런 많은 말씀들에 대해 깊이 통감하고 있다"고 고개를 숙였다.

그러면서 "이준석 당대표의 공백사태, 궐위가 생길 때부터 고민을 해왔다. 누구 한 사람이라도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면서 "국회의원이자 최고위원인 한 사람, 개인 배현진으로서 결단했다고 생각해달라"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국민들께서 저희 당에 기회를 안겨주셨는데 그 기회에 200%, 단 100%도 만족스럽게 충족시키지 못했던 점에 대해 부족함에 대해 너무나 깊이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사과했다.

배 최고위원은 "저는 이제 국민의힘 국회의원의 한 사람으로서, 전직 당지도부 일원으로서 다시 제자리로 돌아가서 우리 당이 활력 있게, 새로운 정부, 윤석열 정부와 함께 동력을 실어가며 거듭나는 모습을 보여드리는 데 뒤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고 제 몫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쇼하고 잇다고 생각듬 침몰하는 배에서 뛰어 내린거지

    공감/비공감
    공감:5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