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진 경기도 경제부지사, '국힘 대표의원 술잔투척 사건' 물의에 도민과 도의회에 사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차우열 기자
입력 2022-07-28 17: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기도의회 국민의 힘, 김 경제지사 파면 촉구하고 경찰에 고소장 제출

김동연 경기도지사(좌)가 28일 김용진 경제부지사(우)에게 임명장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경기도]

김용진 경기도 경제부지사가 28일 만찬자리에서 경기도의회 곽미숙 국민의힘(국힘) 대표를 향한 술잔 투척사건에 대해 도민과 도의회, 곽 대표에게 사과했다.
 
김 경제부지사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저는 경기도의회와 관련된 여러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어제 저녁 도의회 여야 대표들과 자리를 함께 했다”며 “시급한 경제위기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좀처럼 진척을 보이지 않고 있는 현재의 상황을 두 대표와 논의해 보려는 충정에서 비롯된 일이다”라고 만남을 설명했다.
 
김 경제부지사는 이어 “그러나 논의과정에서 의욕이 너무 과했다”면서 “만찬 중에 일어난 불미스러운 일은 일부 인정하며 특정인을 향해 행동한 것은 전혀 사실이 아니지만 해서는 안 될 행동을 한 것은 전적으로 저의 잘못이며 책임질 일은 책임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 경제부지사는 특히 “경기도의회에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며 “경기도의회 야당 대표님께는 어제 즉시 전화를 통해 사과를 드렸으며 앞으로도 진심으로 계속 사과를 드리겠고 경기도의회와의 관계 정상화를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하겠다”고 거듭 사과 의사를 표했다.
 
김 경제부지사는 그러면서 “ 경기도민 여러분께도 사과 드린다”며 “하루빨리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함께 도민을 위해 일하는 모습을 원하셨을 텐데 심려를 끼쳐 드렸다”고 덧붙였다.
 
김 경제부지사는 끝으로 “이번 일을 계기로 더욱 낮은 자세로 일하겠다”며 “임기 동안 경기도 경제와 민생 회복, 경기도정의 성공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으며 경기도민과 경기도의회에 다시 한번 사과 말씀을 드린다”면서 고개를 숙였다.
 
김 경제부지사는 이날 김동연 경기도지사로부터 임명장을 받고 첫 업무를 시작했다.
국힘, "김 경제부지사의 폭력은 의회를 무시하는 태도가 응집·폭발한 것"

국민의힘 기자회견 모습 [사진=경기도의회]

한편 경기도의회 국힘은 이날 오후 만찬 술잔 투척사건과 관련 기자회견을 열어 김 경제부지사에 대한 고소장을 경찰에 제출하고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향해 김 경제부지사의 파면을 촉구나고 나섰다.
 
도의회 국힘 지미연 수석대변인 등은 성명서를 통해 “김 경제부지사는 경제전문가인가. 폭력전문가인가. 협치의 판을 깨는 야만적 폭력행위가 김동연식 협치이고 의회 존중인가”라고 질책하면서 “김동연 지사는 입으로는 협치를 말하면서 뒤로는 의회를 압박하는 방식을 취해왔다. 이런 상황에서 김 경제부지사의 폭력은 의회를 무시하는 태도가 응집·폭발한 것이며 특히 도의회 최초 여성 대표의원에 대한 폭력은 물론 여성에 대한 비하와 차별이 폭력으로 표현된 것”이라고 비판했다.
 
지 대변인은 또 “김 경제부지사는 이번 폭력행위에 대해 당사자인 곽미숙 대표의원과 도의회, 경기도민께 즉각 사죄하고 임명권자인 김 지사는 김 경제부지사를 즉각 파면할 것”을 요청했다. 
 
기자회견을 마친 국힘 의원들은 경기남부경찰청을 찾아 곽미숙 대표의원 명의의 고소장을 제출했으며 김 경제부지사에 대한 혐의는 ‘특수폭행·특수협박’이다.
 
앞서 김 경제부지사는 지난 27일 오후 경기 용인시의 한 식당에서 더불어민주당 남종섭, 국힘 곽미숙 대표의원과 3인 회동을 가졌다.
 
이날 만남은 도의회가 현재 원 구성을 둘러싸고 파행을 빚고 있는 가운데 김 지사의 추경예산안 처리 등에 협조를 구하고 김 경제부지사 스스로도 “도의회와 열심히 소통하겠다”는 의지를 비치기 위해서 마련됐다.
 
하지만 대화가 오가는 도중에 특정사안을 두고 격론을 벌이던 김 경제부지사가 홧김에 곽 대표의원 옆 벽을 향해 자신의 술잔을 던졌고 곽 대표의원은 “더 이상 자리에 있을 이유가 없다”며 자리를 뜬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