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비트코인 2900만원대 보합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이상우 기자
입력 2022-07-26 06: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 비트코인 2900만원대 보합권
 
26일 비트코인이 2900만원선에서 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오전 6시 기준,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에서 비트코인은 전일 대비 1.38% 감소한 294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에 8000만원까지 올랐던 비트코인은 주요국의 긴축 통화정책 여파로 2400만원대까지 떨어졌다가 지난 19일 3000만원대를 회복했다.
 
같은 시간 이더리움은 전일 대비 4.17% 감소한 202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 또한 200만원대가 무너졌다가 지난 21일 반등해 200만원선에서 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비트코인은 이번주 글로벌 금융시장에서 일어나는 큰 이벤트에 따라 등락 폭이 커질 전망이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는 오는 28일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기준금리 인상 여부를 결정한다. 애플과 알파벳(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 주요 빅테크 기업들의 올해 2분기 실적 발표도 예정됐다. 미국 개인소비지출(PCE) 지수는 오는 29일 발표된다.
 
◆ 비덴트, 미국 FTX의 빗썸 인수 추진 소식에 상한가
 
미국의 가상화폐 거래소 FTX가 국내 코인 거래소 빗썸을 인수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25일 빗썸 관련주인 비덴트가 상한가로 마감했다.
 
코스닥시장에서 비덴트는 전 거래일보다 29.77% 오른 1만1900원에 거래를 마쳤다. 비덴트는 빗썸코리아를 보유한 빗썸홀딩스의 최대 주주다.
 
지난 22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은 미국의 30세 억만장자 샘 뱅크먼-프리드가 이끄는 가상화폐 거래소 FTX가 한국의 코인 거래소 빗썸 인수를 추진 중이라고 보도하면서 비덴트 주가는 급등했다.
 
FTX는 올해 가상화폐 가격 폭락으로 일부 코인 대부업체들이 유동성 위기에 빠지자 이들 회사에 긴급 자금을 지원하면서 경영권 인수를 시도한 바 있다.

◆ 컴투스 '크리티카 글로벌' 스팀 버전 출시...P2E 기능은 제외

컴투스가 온라인 RPG(역할 수행 게임) 크리티카 글로벌을 PC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채널 확장을 통해 신규 이용자 확보는 물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크리티카 글로벌은 컴투스의 블록체인 플랫폼 C2X를 통해 공개된 웹 3.0 게임이다. 게임 내 재화인 다이아몬드, 쿼츠 등을 획득하고, 이를 암호화폐인 KRX나 C2X 등으로 상호 교환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번에 스팀을 통해 선보이는 버전도 다이아몬드, 쿼츠 등 게임 내 재화를 획득 및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스팀의 정책에 따라 이를 다른 암호화폐로 교환하는 전자지갑 'C2X 스테이션' 기능은 제외된다.

컴투스는 이번 스팀 버전 출시를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해외 사용자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한국어, 영어, 일본어, 태국어, 포르투갈어, 인도네시아어 등 총 6개 언어를 지원한다. 이밖에도 최근 선보인 길드 간 경쟁 콘텐츠 '공성전'과 'PVP(이용자 간 대결) 토너먼트'뿐만 아니라 새로운 스테이지 및 장비 등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블록체인 실무 교육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2 블록체인 런 캠퍼스'를 개설하고, 오는 8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블록체인 전문인력을 양성해 예비창업자로 육성하고, 스타트업이 기존 사업에 블록체인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실무 중심 교육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도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인 '그라운드X'와 협업해 교육생이 블록체인을 사사 사업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고자 하는 업력 7년 이내 창업기업 대표자 또는 임직원,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기본지식을 갖추고 있거나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교육 기간은 8월 25일부터 9월 30일까지 6주간이며, 교육은 6회에 걸쳐 온·오프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교육 이수 후 신규 창업이나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할 경우 지원사업과 후속 지원도 이어갈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