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비트코인 가격, 일주일 새 10% 상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오수연 기자
입력 2022-07-22 07: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비트코인 가격, 일주일 새 10% 상승
 
대표 가상화폐(암호화폐)인 비트코인 가격이 조금씩 반등하는 흐름을 보이고 있다.
 
글로벌 코인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은 22일 오전 7시 13분(한국 시각) 기준으로 2만3101달러에 거래 중이다. 전일 같은 시간보단 2.04% 떨어졌지만, 일주일 전과 비교하면 12.75% 올랐다.
 
이더리움 가격은 1575달러로 1.88% 상승했다. 일주일 전보단 무려 33.16%나 올랐다.
 
하지만, 향후 전망은 여전히 비관적이다. 전 세계 주요국이 금리 인상에 나서면서, 유동성을 빨아들이고 있는 게 문제다. 이후 고위험시장인 가상화폐는 자연스럽게 위축될 수밖에 없다.
 
실제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도 수차례 비트코인, 도지코인, 이더리움 등 가상화폐를 팔지 않겠다고 공언했지만, 결국 자신이 보유한 비트코인의 75%를 매도했다.
 
◆ 가상화폐 첫 내부자거래 적발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내부 정보를 악용해 부당이득을 챙긴 전 직원이 검찰에 적발됐다.
 
뉴욕 남부연방지방검찰청은 21일(현지시각) 코인베이스 전 직원인 이샨 와히(32) 등 3명을 가상화폐 내부자거래 혐의로 기소했다고 밝혔다. 가상화폐 내부자 거래 혐의 기소는 이번이 최초다.
 
그는 자산상장팀에서 상품매니저로 일하는 동안 동생과 친구 등에게 최소 14차례에 걸쳐 상장 예정인 코인 정보를 공유했다. 이들은 상장 직전 25종의 가상화폐를 사들여 150만 달러(약 19억7000만원)의 부당이득을 챙겼다.
 
◆ 그라운드X, 국내 50개 기업과 동맹…NFT 얼라이언스 '그리드' 구축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는 국내 기업들과 손잡고 대체불가능토큰(NFT) 대중화와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NFT 얼라이언스 '그리드(GRID)'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NFT 얼라이언스에는 △카카오게임즈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브레인 △크러스트유니버스 △컬러버스 △어나더월드 △제일기획 △아모레퍼시픽 △SK mySUNI △롯데백화점 △SBS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대웅제약 △테디베어뮤지엄 △남의집 △FSN △핑거랩스 △비마이프렌즈 △주식회사 팔라 △NFT뱅크 △하바(HAVAH) △마이바이어스(MyBias) △레이지고메클럽 △보어드앤헝그리(Bored&Hungry)를 포함해 50여개 기업이 참여한다.
 
각 분야 우수 기업들을 연결해 협업 모델을 구축하고, 온·오프라인 커뮤니티와 이벤트, 매장 등 실생활(IRL·In Real Life)에서 NFT 활용이 확대될 수 있도록 대중화에 나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그라운드X는 기업들이 NFT 기반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기획·실행·운영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인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기업이 필요로 하면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을 통해 NFT 멤버십, QR코드를 통한 홀더 인증 등이 가능한 서비스와 인프라도 제공한다.
 
◆ 위메이드 블록체인 투자 안목 빛났다…성과 이어져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의 생태계를 넓히기 위한 투자가 성과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위메이드는 앞서 지난 3월에는 알타바(ALTAVA), 6월에는 팬시(FANC)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알타바는 럭셔리 디지털 패션 메타버스 및 NFT 마켓플레이스다. 명품 브랜드의 최신 패션을 버추얼 아이템으로 소개하고 이용자들이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알타바의 유틸리티 토큰 TAVA는 지난 6일 국내 주요 거래소 빗썸에 상장했다.
 
팬시는 한국의 대표적인 숏폼 플랫폼 중 하나인 셀러비(CELEBe)에서 사용되는 유틸리티 토큰이다. 해당 토큰은 보상 프로그램인 와치투언(보면서 돈 버는·W2E)을 통해 크리에이터와 시청자가 모두 얻을 수 있는 크리에이터 경제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팬시 토큰은 지난 19일에 거래소 MEXC에 상장했다.
 
이 외에도 위메이드는 가상자산 운용사 하이퍼리즘, 미술품 조각 투자 기업 열매컴퍼니 등 다양한 블록체인 기업과 프로젝트에 투자해 좋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