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주택매매 위축·원자재 가격 상승에 이익 훼손… 목표주가 '↓' [유안타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22-07-19 09: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유안타증권은 한샘에 대해 성수기에도 주택매매 감소와 원재료 및 고정비 부담 증가로 이익감소가 예상된다며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한 반면 목표주가는 기존 1만5000원에서 7만6000원으로 28% 하향한다고 19일 밝혔다.
 
김기룡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계절적 성수기에도 주택매매거래 위축 및 원재료 가격 상승과 매출 부진에 따른 고정비 부담 확대 등의 부정적 요인이 이어질 것”이라며 “여기에 신제품 출시 및 매장 리뉴얼 지연 역시 집객 효과 감소로 이어지며 B2C(기업대 소비자) 오프라인 가구 실적 부진의 원인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안타증권은 올해 2분기 한샘의 연결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7.8%, 75.8% 줄어든 5243억원, 67억원을 전망했다. 금리 인상, DSR 3단계 시행 등 매매거래 위축을 야기하는 비우호적인 매크로 환경 때문이다.
 
하지면 경쟁력은 여전히 높아 불황의 파고도 무난히 넘길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김 연구원은 향후 이익 개선에 대해 “집객 확대를 통한 매출 성장세가 보다 중요한 요인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그는 “단기적인 업황 및 실적 부진에도 리하우스 채널 등을 활용한 인테리어 및 리모델링 시장 내 B2C 경쟁력은 여전히 유효하다”면서 “내년 1분기 론칭 예정인 디지털 대전환 전략은 회사의 온·오프라인 채널 통합을 활용해 홈리모델링의 전 과정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장 내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