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2022년 간부공무원 청렴리더십 교육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윤중국 기자
입력 2022-07-18 16: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이해충돌방지법

  • 평택시청 요트팀 제7회 새만금 대회 우승

  • 평택시 드림스타트, 드림창의교실 프로그램 실시

 

[사진=평택시]

평택시는 지난 6월 ‘권역별 찾아가는 청렴교육’에 이어 남부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2년 간부공무원 청렴리더십 교육’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의 정승호 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난 5월 19일부터 시행된 ‘공직자 이해충돌 방지법’의 이해와 안정적인 제도 정착을 위해 공직자가 준수해야 할 10가지 행위 기준 및 위반 시 제재 사항을 주요 내용으로 다뤄졌다.
 
특히 공직자가 업무 수행 중 겪을 수 있는 이해충돌 상황을 실제 사례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되어 이해도를 높였으며 스스로 이해충돌에 방지함으로써 보다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실천할 수 있는 동기부여를 제공했다.
 
한편 정장선 시장은 “공직자의 청렴 가치를 내면화하고 법을 자율적으로 준수하려는 직원들 스스로의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당부하며 “청렴분야 교육 기회를 다양하게 마련하여 공직자의 청렴의식 수준 향상과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으로 시민이 만족하는 청렴도시 평택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평택시청 요트팀 제7회 새만금 대회 우승

[사진=평택시]

평택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요트팀이 2022년 제7회 새만금 대회에서 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18일 밝혔다.
 
평택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요트팀(감독 김태정)의 안준성, 박주현 선수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부안 격포항 요트경기장에서 열린 제7회 새만금 대회에서 ORC1클래스에서 1위를 기록하면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이번 대회는 미국, 벨기에, 네덜란드 등 13개국 300여 명의 선수와 35척의 요트가 참가했으며 경기도 선수들로 구성된 평택 엔젤스팀은 각자의 기량을 자랑하며 훌륭한 팀워크로 멋진 레이스를 펼쳐보였다.
평택시 드림스타트, 드림창의교실 프로그램 실시
평택시 드림스타트는 드림스타트 대상 중 학령기 아동을 중심으로 ‘드림창의교실’ 프로그램을 개설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드림창의교실은 로봇, 멘사패턴보드게임을 이용한 창의교구 수업으로 진행하며 1인 1교구를 직접 체험하며 개념을 깨우치고 워크북을 활용하여 논리력, 창의력 및 과학적 사고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드림창의교실은 오는 11월 25일까지 운영하며 3개 권역별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실에서 주 1회 진행 예정이다.
 
운영 첫날 참여한 아동들은 직접 로봇을 조립하며 로봇의 어원, 원리 등에 대해 배우고 퀴즈도 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김현순 시 아동복지과 과장은 “아이들이 재미있는 교구체험학습을 통해 자연스러운 유대감과 정서적 안정감을 가지며 집중력과 문제해결능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