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중산층‧서민 세부담 경감 방안 마련하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성휘 기자
입력 2022-07-11 18: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기재부 업무보고...추경호 "다중‧저신용 채무자 지원 방안 찾겠다"

윤석열 대통령(왼쪽)이 지난 6월 2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인사하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11일 "고물가 시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산층과 서민층에 대한 세부담 경감 방안을 마련하라"고 정부 관계자들에게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으로부터 취임 후 첫 부처 업무보고를 받고 이같이 지시했다고 이재명 부대변인이 전했다.
 
또한 윤 대통령은 "그동안 다섯 차례에 걸쳐 발표한 물가 및 민생 안정 대책의 이행 상황을 면밀히 점검하고 지원 사각지대가 없는지 꼼꼼히 살펴봐 달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올해 추석이 예년에 비해 시기가 빠른 데다 최근 장마와 폭염의 영향으로 성수품 물가 불안이 우려된다"며 "관련 부처와 '추석민생안정대책'을 마련해 선제적으로 물가 및 민생 안정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업무보고에는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고려해 추 부총리와 김대기 비서실장, 최상목 경제수석비서관만 배석했다. 추 부총리가 윤 대통령에게 독대 보고하는 형식으로, 업무보고는 예정시간보다 30분가량 늘어난 1시간 반가량 진행됐다.
 
추 부총리는 재정, 예산, 공공기관, 세제 등 기획재정부에서 수행하는 핵심 정책과 기능, 국정과제 등을 중심으로 기재부 주요 업무 추진계획을 보고했다.
 
구체적으로 추 부총리는 "민생과 물가 안정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전방위 대응을 강화하겠다"며 "물가 안정을 위한 대응 과정에서 경기 침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수출과 투자 활력을 높이는 대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 "한국은행, 금융위원회와 협업해 금리 상승기에 가장 어려움을 겪을 다중 채무자나 저신용 채무자들을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