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부부 '브로커' 관람…"생명의 소중함 전하는 영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경조 기자
입력 2022-06-12 18: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윤석열 대통령 부부가 12일 오후 서울 시내 한 영화관에서 영화 '브로커'를 관람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 부부가 12일 오후 프랑스 칸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 수상작 '브로커'를 관람했다.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이 이날 오후 김건희 여사와 함께 '브로커' 관람을 위해 메가박스 성수점을 찾았다고 전했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연출한 영화 '브로커'는 베이비 박스에 버려진 아기를 둘러싸고 관계를 맺게 된 이들의 여정을 그렸다. 배우 송강호가 이 영화로 지난달 칸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받았으며, 강동원, 배두나, 아이유(본명 김지은) 등이 출연했다.

윤 대통령은 흰색 와이셔츠에 회색 정장 바지, 남색 상의를 입고 노타이 차림으로 나섰다. 동행한 김 여사는 하얀색과 검은색 체크무늬 상의에 검정 치마를 입었다. 이들은 영화관 일반 좌석에서 영화를 관람했다. 또 함께 팝콘을 먹는 등 다정한 모습을 보였다.

윤 대통령은 영화 관람 후 기자들과 만나 "칸에서 상을 받은 영화라서가 아니고, 생명의 소중함과 생명을 지키는 일은 우리 사회 구성원 모두가 함께 해야 한다는 좋은 메시지를 주는 영화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취임 후 시민과 자주 접촉하는 데 대해선 "특별한 이유는 없다. 저도 시민과 늘 함께 어울려 대통령으로서가 아니라 한 시민의 모습을 가져야 하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