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제51회 전국소년체육대회 16개 메달 획득 성과 거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6-07 11: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신안코아 청년몰-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 이주배경 청소년 지원 협약

  • 유아 대상 공원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

[사진=안산시]

경기 안산시가 7일 제51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16개 메달을 획득하는 성과흘 거두고, 신안코아 청년몰과 이주배경 청소년들 간 청소년지원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유아 대상 공원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기로 해 주목된다.

시에 따르면, 제51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경기도 대표로 출전한 시 선수단이 금메달 10개, 은메달 3개, 동메달 3개 등 총 16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최근 경상북도 일원에서 진행된 대회에 안산시는 수영 등 총 11개 종목에 36명의 초·중등부 선수단을 경기도 대표로 파견해 전국 체육 유망주들과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특히, 수영 종목의 정예슬(대월초) 선수는 여자 초등부 자유형 100m·200m, 계영 400m, 혼계영 200m에서 우승, 대회 4관왕에 오르며 여자 수영 유망주로 자리매김했다. 또 역도종목 61㎏급에 출전한 송다빈(선부중) 선수는 용상과 합계에서 금메달, 인상에서는 은메달을 획득했다.

신흥 펜싱 강호로 주목받고 있는 성안중학교 권률 선수와 김윤서 선수도 금메달을 따냈고, 김다영(단원중) 선수와 노한결(와동중) 선수는 여자 육상 중등부 1600m 계주에서 금메달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체육진흥팀 관계자는 "안산시 위상을 떨친 선수단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한다"며, "선수들이 좀 더 좋은 시설에서 연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안산시]

신안코아 청년몰과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 간 손을 맞잡고 이주배경 청소년의 진로지원을 돕기로 결정했다. 

앞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인턴십 연계, 인·물적 진로 자원 연계 지원 등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잘 적응하고, 적성에 맞는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자는 데 서로 뜻을 같이 했다.

청년몰 박연우 총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창업 등 이주배경 청소년들의 진로결정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청년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안산시]

이와 함께 시는 관내 5~7세 유아를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배울 기회를 제공하고자 공원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기로 했다.

시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전문성을 갖춘 강사를 채용, 호수·성호공원에서 공원 내 동·식물 관찰, 자연체험을 할 수 있는 ‘자연생태체험’을 진행하고, 신길공원에서는 자연 친화적인 재료를 활용한 ‘공예체험’을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혹서기인 7~8월을 제외하고 6월과 9~11월에 진행되며, 접수는 시청 누리집에 접속해 시민참여에서 예약하면 된다.

공원 행정팀 관계자는 "그 동안 코로나19로 자연을 접하지 못했던 도심 속 아이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얻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어린이들을 위한 좋은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