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인천시교육감 후보, "4차산업전문고교 설립해 학생 취업 촉진할 것" 공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5-30 12: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도 후보, "보다 많은 고교 졸업생들이 취업 통해 꿈 키워가야" 강조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후보 모습  [사진=도성훈 캠프]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후보가 30일 “아이잡(i-job) 에듀클러스터 추진을 위해 4차산업전문고등학교를 설립해 학생 취업을 촉진하겠다”고 밝혔다. 
 
도 후보는 이날 "4차산업전문고등학교를 세워 인천에 소재한 AI, IT, 드론, 항공 및 바이오기업, 실용예술 등 전략산업과 시민을 위한 재난안전산업과 연계해 해당 기업의 기초인력을 교육·훈련하고 고교 졸업 후 취업으로 연계하겠다"고 공약했다. 
 
도 후보는 이어 “초기에는 각 특성화 고등학교와 마이스터고교별로 특성화 과정을 만들어 시행하고 이후 이를 집약할 수 있는 전문고등학교와 학과를 설립하는 단계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도 후보는 또 “기업이 필요한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은 기업과의 협약을 통해 추진하겠다”며 “실습을 마치고 취업이 확정된 인천 고교 졸업생의 4대 보험료 중 연간 18억원(1000명 기준)에 달하는 기업부담금을 교육청이 전액 지원할 수 있도록 ‘인천광역시교육청 직업교육촉진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겠다”고 약속했다.

도 후보는 그러면서 “인천 학생들이 인천에서 졸업하고 인천 기업에 취업하면 청년실업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도 후보는 끝으로 "이른바 7포시대에 살고 있는 인천 고교 졸업생들이 취업을 하면 연예, 결혼, 출산, 양육 그리고 꿈도 키워갈 수 있을 것”이라며 “4차 산업시대에 맞게 인천 교육을 능동적으로 바꿔가겠다”고 공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