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윤종원 인선 질문에 "대통령과 총리가 현명한 결정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슬기 기자
입력 2022-05-27 11: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윤석열은 '침묵' 한덕수는 "인사 검증 안 끝난 단계"

윤석열 대통령이 27일 오전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7일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의 국무조정실장 내정 논란과 관련해서 "당의 입장을 충분히 대통령과 국무총리께 전달했기 때문에 두 분이 숙의 끝에 현명한 결정을 하리라 믿고 있다"고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강원도 원주문화원에 마련된 투표소에서 사전투표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윤 행장의 국무조정실장 내정 관련해서 논란이 여전한데 대통령은 임명을 강행할 것으로 보느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권 원내대표는 앞서 윤 행장의 국무조정실장 내정에 대해 공개적으로 반대 의견을 표한 바 있다.

한편,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청사 출근길에 기자들이 관련 질문을 하자 대답하지 않고 퇴장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지금 단계는 인사 검증이 아직 안 끝난 상태"라고 했다. 한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대통령실도 국민의힘의 반대에 난감해하고 있지 않느냐'는 질문에는 "그건 저는 들은 바가 없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