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디지털 물류서비스 실증 사업 참여 업무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다이 기자
입력 2022-05-27 10: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공유물류망을 통한 당일배송 서비스 실증’ 사업 업무협약식에서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오른쪽 두번째 김기환 NS홈쇼핑 CS지원본부 전무)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이 지난 26일 인천시청에서 ‘공유물류망을 통한 당일배송 서비스 실증’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인천광역시와 인천연구원, 인하대학교 물류전문대학원, NS쇼핑(NS홈쇼핑), 롯데글로벌로지스 등이 참석했다.

협약 내용에 따라 ‘공유물류망을 통한 당일배송 서비스 실증’사업에서는 물류창고 없이 차량에서 차량으로 상품 환적 후 소비자에게 배송되는 체계를 말하는 ‘V2V(Vehicle to Vehicle)’기반 공유 물류망 구축과 함께 당일배송 서비스를 실증하게 된다.

NS홈쇼핑은 실증 사업에 필요한 다양한 특성의 상품 거래 중 ‘국내 홈쇼핑 온라인 커머스의 물량’분야에 대해 협력할 계획이다.
 
김기환 NS홈쇼핑 CS지원본부장 전무는 “NS홈쇼핑은 모바일 퍼스트 전략 아래 늘어나는 온라인 상거래 물량에 따라 고객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배송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해왔다“며 “이번 업무협약에 따른 적극적인 업무 협조가 성공적인 실증에 보탬이 되고, NS홈쇼핑의 VtoV기반의 배송서비스에 대한 스터디와 배송서비스 개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