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투어 ]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 육경건)가 여행 일정표에 기재되지 않은 선택관광, 쇼핑, 안내원(가이드) 및 기사 경비 등으로 발생하는 비용을 100% 보상해주는 '하나팩 2.0 개런티(보증)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하나팩 2.0은 하나투어가 고객의 요구를 반영해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여행이다. 고객의 칭찬과 불만 자료를 바탕으로 단체 쇼핑센터 방문 일정을 배제하고 선택관광은 모두 포함하거나 합리적 가격에 제공한다는 것이 하나투어 측 설명이다. 가이드와 기사 경비도 포함한다. 현지에서 불필요한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조치다.

기존 여행상품의 전형적인 일정을 소화하도록 하는 대신 자유여행객이 선호하는 명소, 현지 맛집, 도심 호텔 숙박 등의 일정도 포함한다.

하나투어는 7월 17일까지 진행하는 '떠나자 하나만 믿고' 캠페인을 통해 하나팩 2.0 개런티 프로그램 시행을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다. 하나팩 2.0 상품 등급은 프리미엄, 스탠다드, 세이브로 구분된다. 이중 프리미엄과 스탠다드 상품, 그리고 안내원이 동행하는 해외 골프·국내 프리미엄 상품 등에 보증 프로그램을 적용한다.

하나투어는 여행 일정표에 기재되지 않았거나 일정표 정보와 다른 선택관광을 진행하고 일정표에 없는 단체쇼핑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미 상품가에 포함된 가이드&기사 경비 외에 추가 지불하는 등 하나투어의 약속 불이행으로 발생한 비용을 하나투어 마일리지로 100% 보상한다.

단, 천재지변 등 불가피한 사정으로 사전 포함된 선택관광이 불가능해 대체관광을 진행하거나 일반 쇼핑몰에서 개인적으로 쇼핑한 물품, 고객 요청으로 진행된 선택관광과 쇼핑 등은 해당 프로그램에서 제외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고객 요구를 반영한 하나팩 2.0을 자신있게 추천하고자 개런티 프로그램을 도입했다"고 설명하며, "새롭게 선보인 상품과 서비스로 여행의 품격을 높이는 등 고객에게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청와대·5대궁궐 트레킹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청와대·5대궁궐 트레킹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