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 강원본부,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묵호항역 작업자안전시설 특별 안전점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2-05-23 16: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철도화물 하화시설의 노후 교측보도 교체공사 점검

이용우 강원본부장이 23일 묵호항역 작업자안전시설(교측보도) 설치공사 특별 안전점검을 시행하고 있다.[사진=한국철도 강원본부 제공]

한국철도 강원본부장은 5월 23일 묵호항역 작업자안전시설(교측보도) 설치공사 특별 안전점검을 시행했다.
 
강원본부에 따르면 이번 안전점검은 묵호항역 저탄장 내 철도화물 하화시설의 노후된 교측보도를 철거하고 재설치 하는 공사 과정에서 발생 할 수 있는 작업자의 추락위험 및 장비작업을 사전에 점검하여 중대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시행했다고 밝혔다.

묵호항역 저탄장을 찾은 한국철도 강원본부장은 △추락위험 우려개소 △작업장 안전설비 및 안전보호구 △운행선 인접공사현장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위험 요인을 발굴하여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조치하는 등 중대산업재해를 선제적으로 예방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이용우 한국철도 강원본부장은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서는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위험요인을 발굴·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며,“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안전관리를 통해 중대재해 예방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