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SQ)' 지속 인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시흥)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2-05-18 19: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고객만족도 조사 90.3점 획득

[사진=시흥도시공사]

시흥도시공사는 산업통산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주관하는‘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SQ)’인증 사후관리 평가에서 93점의 우수한 점수를 획득하며 품질 역량을 인정받았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SQ)은 △서비스경영 리더십 △서비스 품질전략 △고객정보시스템 △고객접점서비스 운영관리 △서비스 경영성과 등 총 7개 항목(25개 지표) 심사를 통해 서비스 품질을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우수기관을 대상으로 품질 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공사는 코로나19의 제한적인 상황에서도 시민 불편함을 최소화하고자 온라인⋅오프라인 병행 프로그램 개발, 일상회복 지원, 시민 참여형 이벤트 실시, CS교육 및 간담회 추진 등 전사적으로 다양한 노력을 전개했다. 이에 기관 품질 역량을 강화하며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고 이를 인정받아 2021년 행정안전부 주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90.3점을 획득하는 쾌거도 거둘 수 있었다.
 
정동선 사장은 “이러한 대외적 성과는 전사적으로 고객만족에 대해 중요성을 인지하고 노력한 결과이다”라며 “2022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일상회복을 위한 지역사회 지원 및 서비스 확대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