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차세대 노란우산 시스템 오픈…제출서류 간소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2-05-17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공 마이데이터 활용…본인 인증수단 확대 등 편의 기능 개선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중앙회는 소기업·소상공인의 공적 연금제도인 노란우산의 가입자 편의성 향상을 위해 차세대 노란우산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7일 밝혔다.
 
노란우산은 중기중앙회가 운영하고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감독하는 소기업·소상공인의 생활안정·사업재기 자금 마련을 위한 공제제도다. 노란우산은 2007년 출범 15년만인 올해 5월 재적가입 160만명, 부금 19조를 돌파했다.
 
이번 차세대 노란우산 시스템 구축은 변화하는 금융 정보기술(IT)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차원이다.
 
중기중앙회는 차세대 시스템을 통해 고객 제출서류 간소화, 다이렉트 업무 환경 구축, 본인 인증수단 확대 등 고객 편의 기능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이번 차세대 노란우산 시스템은 행정안전부의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한다. 기존에 직접 제출해야 했던 5종의 실물서류를 제출하지 않고도 청약·공제금 지급을 신청할 수 있다.
 
공공 마이데이터는 전자정부법에 따라 행정·공공기관 등이 가지고 있는 행정정보를 정보주체인 국민의 요구에 따라 원하는 곳에 제공해주는 서비스다.
 
또 △표준 연계방식 적용 △업무시스템 전면 개편 △대량 이체방식 개선 등을 통해 가입채널 확대와 안정적인 운영 기반도 마련했다.
 
노란우산 관계자는 “이번 차세대 시스템 구축으로 노란우산 고객의 업무 편의와 처리 시간이 단축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