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 "수원의 인재들 위해 첨단기업 유치할 것" 강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5-16 19: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 후보, 삼일공고 교육현장 방문·점검...학생들과 토의하고 교육공간 점검

민주당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가 16일 삼일공고를 방문해 점검에 나섰다. [사진=이재준 캠프]

더불어민주당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가 16일 수원시 삼일공업고등학교를 방문해 “수원시에서 공부하고 성장한 인재들이 수원시 소재 첨단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첨단기업 유치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이 후보는 등교시간에 삼일공고를 찾아 학생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교육공간을 점검했다.
 
이 후보가 점검한 교육 공간은 △첨단로봇 운용, 드론, 3D프린팅 모델링을 실습하는 실습장 △재능,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발명 교육을 하는 ‘삼일 메이커 스페이스’ △사물인터넷과 코딩을 교육하는 ‘코딩센터’ △헬스장 △체육관 △도서관 △역사관 등이다.
 
이 후보는 이 자리에서 “교육 문제로 수원을 떠나는 학부모와 학생이 없도록 최적의 교육 환경을 만들겠다”며 “이를 위해 학생과 학부모와 항상 소통하며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수원시의 미래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후보가 내세운 교육 공약은 △수원시 공영 인터넷 교육방송'(가칭 수원인강) △토탈 교육 컨설팅 △친환경 쌀급식 중·고등학교 확대 △유전자변형생물제(GMO) 식재료 사용 금지 △각 학교 교실에 산소발생기를 설치하는 'O2 스쿨' △문화, 예술, 체육, 원예, 요리 분야를 배우고자 하는 학생에게 은퇴자를 멘토로 연결해 주는 '마을 교육 플랫폼' △문화, 체육 인재 육성을 위해 '누구나 선생, 언제나 학교' 등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