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성규 국토부 2차관 이임 "마무리 못한 과제 아쉬움...떠나서도 힘 보탤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지현 기자
입력 2022-05-13 15: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황성규 국토교통부 제2차관  [사진=국토교통부]


황성규 국토교통부 제2차관이 1년 2개월여의 임기를 마치고 13일 물러났다. 이날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이임식에서 황 차관은 "몇 가지 과제들은 아직 완전히 마무리되지 않은 상황에서 떠나게 돼 미안한 마음도 든다"고 소회를 밝혔다. 

그는 이날 이임식으로 29년의 공직 생활을 정리한다고 언급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정책과 계획을 입안하고 제도화하는데 참여해 큰 보람이었다"면서 "공직 생활에서 의미있고 뿌듯한 일도 있었지만 더 잘했어야 한다는 아쉬움도 남는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남은 과제들은 직원 여러분들에게 남겨졌다. 좋은 정책 제안을 발굴해서 성공적으로 과제들을 해결해나가리라 믿는다"며 "국토부를 떠나서도 성원하며 작은 힘이라도 보태겠다"고 국토부 공무원들을 격려했다. 

1964년 경남 진주 출신인 황 차관은 진주 동명고와 서울대 국문학과를 졸업하고 영국 버밍엄대에서 도시·지역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행정고시 36회로 공직에 입문해 국토부 자동차정책과장, 기술안전정책관, 종합교통정책관, 철도국장,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상임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지난해 3월 2차관에 임명됐다. 후임으로는 교통정책 전문가로 알려진 어명소 국토교통부 교통물류실장이 13일 발탁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