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제6대 성남시청소년의회 본회의 성황리 열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5-09 08: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경기 성남시청소년재단 산하 중원청소년수련관이 지난 7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6대 성남시청소년의회 본회의를 성황리 개최했다.

9일 재단에 따르면, 본회의 현장에는 제6대 청소년의회 청소년 의원을 비롯한 역대(1대~5대) 의장들과 성남시청소년참여위원회, 성남시 아동참여단이 함께 참석했다.

또, 성남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성남시청 교육청소년과장, 재단 대표이사·임원진도 참석해 청소년 의원들의 발의에 귀를 기울이고 의회운영에 애정어린 논평과 격려를 보냈다.

제6대 성남시청소년의회 본회의 상정안은 성남시 청소년 금융교육 활성화 조례 제정(안), 성남시 진로교육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안), 성남시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예방에 관한 조례 개정(안), 성남시 아동‧청소년 심리상담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안) 등 총 8건으로 당일 투표를 통해 모든 의안이 가결됐다.

제6대 본회의를 통해 상정된 의안들은 성남시청과 성남시의회로 전해져 市이행체계를 바탕으로, 입법 실현 가능성을 자세히 검토하기로 했다.

아울러 지속해서 입법·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성남시청소년의회와 성남시청소년참여위원회의 정책연구, 정책 실현 활동들을 추진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