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후보, '수원어린이 청소년 한마당' 행사 김 후보와 참석

더불어민주당 이재준 수원시장 예비후보가 5일 수원 만석공원에서 열린 ‘수원어린이 청소년 한마당’에 참석해 김동연 경기도지사 예비후보와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재준 캠프]  

더불어민주당 이재준 수원시장 예비후보가 5일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와 함께 수원시 만석공원에서 열린 ‘수원어린이 청소년 한마당’ 행사에 참석, 부모와 아이가 모두 행복한 경기도와 수원시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행사는 수원민예총, 수원YMCA, 수원청소년인권센터 등 총 16개 단체가 40개 부스를 마련, 어린이들에게 자원순환 체험활동, EQ놀이터, 안경렌즈 업사이클링 악세서리 만들기 등 체험활동을 제공했다.
 
이 후보는 행사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꿈을 펼쳐 나가기 위해서는 일과 육아를 함께하는 가정을 위한 지원이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기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던 돌봄교실을 오전 8시에서 오후 8시까지로 연장하고 저녁 식사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어 “공공기관에 육아와 일을 병행할 수 있도록 재택근무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이를 위해 원격 접속, 출퇴근 전산 등록, 온라인 문서 공유 등 재택근무 시스템을 구축·제공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그러면서 “2018년 기준 수원시 합계출산율은 0.99명으로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책이 필요하다”며 “지속적인 육아 환경 개선책과 복지 지원을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수원시를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후보는 최초 수원시 제2부시장과 수원도시재단 이사장을 지낸 정책·소통·행정전문가로 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전 더불어민주당 수원시 갑 지역위원장, 전 문재인 정부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자문위 전문위원, 전 노무현 정부 대통령 직속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우리은행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