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가정의 달 맞아 다채로운 챌린지 이벤트 선보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우 기자
입력 2022-05-04 14: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어버이날, 어린이날, 성년의날 등 기념일 맞춤형 챌린지 이벤트 공개

틱톡 어버이날 챌린지 이벤트 [사진=틱톡]

틱톡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챌린지를 통해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4일 밝혔다.

먼저 틱톡은 자녀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6일부터 어버이날인 8일까지 진행되는 '#효도의민족' 챌린지다. 챌린지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이벤트 페이지 내 다섯 개 버킷리스트(△부모님 능력 고사 △카네이션 만들기 △음식 해드리기 △함께 데이트하기 △함께 사랑의 댄스) 중 하나를 선택해 주제에 맞는 효도 영상을 #효도의민족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된다. 챌린지 참여 후 룰렛 이벤트를 통해 1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부터 커피 기프티콘까지 다양한 경품을 얻을 수 있다.

5월 22일 부부의 날을 맞아 틱톡으로 부모님의 리마인드 웨딩 사진을 남기는 '#리마인드웨딩' 챌린지도 20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다. 부모님의 과거 웨딩 사진을 틱톡으로 촬영한 후 #리마인드웨딩 스티커를 적용하면 현대식 웨딩사진으로 합성해 부모님에게 뜻깊은 영상을 선물할 수 있다.

혼자 또는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챌린지도 있다. 먼저 어린이날을 맞아 4일부터 5일까지 '#어린이날' 챌린지를 진행한다. 어린시절 사진 속 포즈와 의상을 재현해 영상을 촬영하거나, 어린시절 사진들을 모아 영상을 만들어 쉽게 참여할 수 있다.

14일부터 16일까지는 성년의 날(16일)을 기념해 '#으른이다' 챌린지를 진행한다.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내가 생각한 어른의 멋진 모습과 아직 어린이 같은 현실을 비교하는 영상을 올리거나, 진짜 어른이 됐다고 느끼는 현실적인 상황을 영상을 통해 공유하면 된다.

한편 가정의 달을 맞아 제2의 가족인 반려동물과의 소중한 시간을 남기는 챌린지도 예고돼 눈길을 끈다.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반려동물과의 일상이나, 간식을 주는 모습 등을 자유롭게 영상을 촬영해 '#반려가족'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쉽게 참여가 가능하다.

챌린지 별로 기간 내 참여한 사용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놀이동산 입장권도 증정할 예정이다.

틱톡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틱톡에서 어린 시절을 추억하고, 부모님께 이색 효도를 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챌린지를 기획했다"며 "틱톡을 통해 소중한 이들과 함께 즐거움으로 가득한 5월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