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가치 창업가' 키운다…최대 1억원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2-05-01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기부, 2일부터 31일까지 '지역가치 창업가 간 협업과제' 모집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는 지역가치 창업가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기반 혁신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자 ‘지역가치 창업가 간 협업과제’를 2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가치 창업가(로컬크리에이터)는 지역 내 자연과 문화 특성을 소재로 혁신적인 아이디어 또는 기술을 결합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스타트업을 말한다.
 
중기부는 지역 청년의 창업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2020년부터 ‘지역 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사업’을 신설해 지역가치 창업가를 발굴해 육성하고 있다.
 
지난해 지역가치 창업가 250개 팀이 선정됐고 협업과제 53개 팀을 지원했다. 이들이 올린 매출은 1089억원이며 신규 고용 492명을 창출했다.
 
올해는 지역가치 창업가 간 자유로운 아이디어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강원‧수도권‧충청‧호남‧영남‧제주 6개 권역에서 지역가치 창업가들이 기획한 협업과제를 총 12개 과제 내외로 선정해 최대 1억원을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지역가치 창업가 팀은 2일부터 31일 오후 4시까지 K-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와 별도로 ‘선도기업과 지역가치 창업가 간 협업과제’는 6개 권역별로 선도기업의 협업과제에 참여할 지역가치 창업가를 6월에 선정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