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가정의 달 맞아 노인요양시설 4명까지 한시 대면면회 허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산)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4-27 14: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30일부터 5월 22일까지...입소자, 백신 4차 접종 완료자 대상

오산시청 전경 [사진=오산시]

경기 오산시가 27일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30일부터 5월 22일까지 요양원 등 노인요양시설에 대해 한시적으로 대면 접촉 면회를 허용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노인요양시설은 2021년 11월 18일 이후 방문 면회가 금지되면서 최근 증가되는 면회 요청, 코로나 확진자 감소 추세,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면회 수칙을 완화할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시는 대면접촉 면회를 허용하기로 했다. 
 
다만 입소자와 면회객 모두 코로나19 예방접종 기준을 충족한 자만 면회가 허용되며 18세 이상이면서 코로나에 확진된 이력이 없을 경우 입소자는 백신 4차 접종 완료자이며 면회객은 3차 이상 접종을 완료해야 한다.

확진 이력 없는 17세 이하라면 입소자는 접종력과 무관하게 면회가 가능하고 면회객은 2차 이상 접종을 마친 상태여야 한다.
 
코로나에 이미 한 차례 이상 확진되었을 경우 연령 구분 없이 입소자와 면회객 모두 최소한 2차 접종까지 마쳐야 면회가 가능하며 그 외 코로나에 확진돼 격리해제 된지 3일 후부터 90일 이내의 기확진자는 백신 접종력과 무관하게 면회가 가능하다.
 
또한 면회객은 48시간 이내 PCR검사나 신속항원검사에서 음성으로 진단받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면회 중 마스크를 벗을 수 없고 음식물 또한 섭취 불가하다.

요양시설은 면회 사전 예약을 실시하고 입소자 당 면회객은 최대 4명 이내로 제한된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랜만에 접촉 면회가 가능한 만큼 노인요양시설의 면회 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하고 건강하게 가족의 정을 나누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