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사회] 세종자연의벗 창립 앞서, 전문가 참여 발기인 대회 갖고 창립식 계획 수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기완 기자
입력 2022-04-26 17:06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 강형빈 세종자연의벗 창립 준비위원장 "환경과 공존하는 지역사회, 그것이 단체의 목표"

 ▲강형빈 세종자연의벗 창립 준비위원장이 발기인 대회에서 참여 위원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김기완 기자]


환경이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 환경과 함께 공존하는 지역사회를 위한 연구 등 의제를 수립하고 추진할 환경단체인 세종자연의벗 창립준비위원회(위원장 강형빈)가 6월 공식 창립을 앞두고 최근 발기인 대회를 개최했다.

발기인 대회 이후 좀더 본격적인 움직임이 나타날 것으로 전망된다. 세종자연의벗 강형빈 준비위원장을 중심으로 준비위원들과 자문위원단이 구성됐다. 이들은 학계·공기업·시민사회 등 각계 인사들이다. 아주경제를 비롯한 중앙·지역언론사도 세종자연의벗 운영에 지원·후원한다는 계획이다.

세종자연의벗 준비위원과 자문위원 참여한 위원들은 강동화, 고아라, 김대유, 김선형, 김성표, 남영숙, 민진숙, 송영오, 신봉규, 오창길, 이세진, 이아람, 이윤희, 이정주, 이준배, 이진선, 이충한, 장재영, 최윤영 위원 등이다.

강 위원장은 "환경전문들과 함께 거버넌스 협력체계를 강화해 나가면서 환경이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 등을 연구해 공존할 수 있는 그런 지역사회가 이뤄졌음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자연의벗은 조치원읍 평리마을관리협의체, 주식회사 아이빌트와 함께 컨소시엄으로 신한금융희망재단 지정기탁 '지역사회 COVID-19 대응 환경 연합모델' 공모사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