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경상국립대, '디지털 트랜스 랩' 개소...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진주)박연진 기자
입력 2022-04-25 16: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AR/VR 콘텐츠 제작, 아두이노 이용한 실습 등 가능

26일 오전 10시 가좌캠퍼스 GNU컨벤션센터 1층 학생라운지에서 ‘경상국립대학교 디지털 트랜스 랩’을 개소식을 개최한다.[사진=경상국립대학교]

경상국립대학교 대학교육혁신본부는 오는 26일 오전 10시 가좌캠퍼스 GNU컨벤션센터 1층 학생라운지에서 '경상국립대학교 디지털 트랜스 랩'을 개소한다.

가상현실, 메타버스 등 교육 대전환에 따라 현실을 가상으로(디지털 트랜스폼), 가상을 현실로(아날로그 트랜스폼) 구현하기 위한 실습실 구축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개소식에는 권순기 총장과 본부 보직자, 교직원 등 약 25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실습실에는 증강현실/가상현실(AR/VR) 콘텐츠 제작, 아두이노 이용 실습, 모바일 응용 체제 개발 등 데이터 활용이 가능한 실습실과 정보문화기술(ICT) 장비를 활용한 자료 수집 및 콘텐츠 시청실, 1인 영상 촬영 제작실, 디지털 영상 결과물의 전시 공간이 갖춰져있다.
◆김곤섭 교수, 대한수의학회 춘계국제학술대회 개최
수의학에서 빅테이터와 인공지능(AI)의 적용
 

학술대회는 EDGC 김태현 박사의 ‘EDGC의 YouWho 메타버스 프로젝트’ 특별강연, 10개의 학술 심포지엄, 150편 이상의 초록 발표 및 부스 전시 등으로 개최될 예정이다[사진=경상국립대학교]

경상국립대학교 수의과대학 김곤섭 교수는 2022년 대한수의학회 춘계국제학술대회를 28일 충북 오송연구단지 H호텔 세종시티에서 개최한다.

춘계국제학술대회 주제는 '수의학에서 빅테이터와 인공지능(AI)의 적용'이다. 학술대회는 EDGC 김태현 박사의 ‘EDGC의 YouWho 메타버스 프로젝트' 특별강연, 10개의 학술 심포지엄, 150편 이상의 초록 발표 및 부스 전시 등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김곤섭 교수는 "제4차 산업혁명과 반려동물산업이 급격히 증가하는 가운데 수의학이 의료산업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응용해 수의학 및 관련산업의 핵심 역할과 다양한 방법 및 인공지능 적용 플랫폼을 구축하는 학술심포지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새마을운동중앙회, 경상국립대 동문 '다시 만나고 싶은 새마을부녀회장 정행길' 발간

정행길(81) 전 새마을부녀회 중앙회장과 함께 활동하는 지역의 NGO 진주포럼(공동대표 조경련)의 발의로 남명사랑, 네팔진주학교, 이성자미술관후원회, 사회복지법인 한울타리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축하모임을 지난 22일 오후 3시 경상국립대 칠암캠퍼스 본관 대강당에서 열렸다.[사진=경상국립대학교]

새마을운동중앙회는 경상국립대학교(GNU) 동문이자 IMF 경제위기 때 국난극복 금 모으기 운동을 발의한 정행길(81) 전 새마을부녀회 중앙회장의 활동 내용을 담은 '다시 만나고 싶은 새마을부녀회장 정행길'을 발간했다. 

정행길 회장과 함께 활동하는 지역의 NGO 진주포럼(공동대표 조경련)의 발의로 남명사랑, 네팔진주학교, 이성자미술관후원회, 사회복지법인 한울타리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축하모임을 지난 22일 오후 3시 경상국립대 칠암캠퍼스 본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정행길 회장은 경상국립대 농가정학과 59학번으로, 1988년부터 1999년까지 11년간 새마을부녀회 중앙회장을 역임했다. 정행길 전 새마을부녀회 중앙회장은 1997년 국가부도의 외환위기를 맞았을 때 국난극복에 동참하자며 금 모으기 운동을 발의했고, 이에 전국 새마을 조직이 동참했다. 

또한 전국 언론이 주목해 보도함으로써 국민의 폭발적 참여로 이어져 큰 성과를 이루었으며, 무엇보다 국가 위기에 국민이 자발적으로 동참하는 분위기를 형성하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 해외 언론에서도 정부와 국민이 함께 국가 위기를 극복하는 모습을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한 점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다.

새마을중앙회는 이 책을 지난 2월 한국어로 출간한 데 이어 3월에는 영어와 스페인어, 프랑스어 등 3개 대표 외국어로 간행했다. 3개 외국어판은 제3세계 국가에서 추진되는 지역발전 운동이나 이들 국가에서 우리나라 새마을운동을 배우러 오는 지도자들을 교육할 때 교재로 사용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07년 7월 제1회 경상남도 여성상을 수상했으며(당시 여성폭력방지 도협의회장) 2008년 아동·여성보호경남도연대회장과 2009년 11월 전국 광역단체 최초로 창립한 경남도 여성인권특별위원회의 위원장을 맡기도 했다
◆경상대, 2022년 나이팅게일 선서식
간호대학 3학년 66명 8주간 임상실습
 

경상국립대학교 간호대학은 4월 22일 오전 간호대학 복합교육센터 대강당에서 ‘2022년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촛불의식과 기념촬영[사진=경상국립대학교]

경상국립대학교 간호대학은 지난 22일 오전 간호대학 복합교육센터 대강당에서 '2022년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3학년 학생들의 임상실습에 앞서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보건의료인으로서의 사명감을 고취시키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이다.

이날 나이팅게일 선서를 한 학생 66명은 25일부터 6월 17일까지 8주간 경상국립대병원을 비롯해 3개 병원에서 임상실습을 하게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