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인권센터, 전남여성가족재단과 성평등 의식 향상 위한 업무 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영서 기자
입력 2022-04-21 15: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학 내 데이트 폭력과 2차 가해...디지털 성범죄 예방

최동오 목포대 인권센터장, 안경주 전남여성가족재단 원장 [사진=목포대학교]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인권센터는 21일 오전 10시 총장실에서 대학 내 성평등 의식 문화 확산 환경을 조성해 학내 데이트폭력과 성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전남여성가족재단(안경주 원장)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목포대학교 인권센터와 전남여성가족재단은 다양해지는 젠더 폭력을 예방하고 성평등 의식 향상을 위해 신입생 대상 찾아가는 폭력 예방 교육을 확대 추진하고 교수, 연구원 등 인적교류를 통해 양성평등 강사, 폭력 예방 강사 등 도내 성평등 분야 전문 인재를 신규 발굴하고 양성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전남여성가족재단은 대학 내 데이트 폭력과 이로 이어지는 2차 가해, 디지털 성범죄 등을 예방하고 성 인지 감수성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맞춤형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며 교수와 연구원들이 재단의 양성평등 강사 양성 교육과정을 이수해 출강 또는 연구 활동 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목포대 인권센터장 최동오 교수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폭력에 대응해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성희롱·성폭력 등 폭력 예방을 위한 교육을 강화하고 지역 내 다양한 기관과의 교류 협력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