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당선인, 일정 취소 후 安 부친상 조문··· "의료인으로서 헌신에 경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준호 기자
입력 2022-04-20 21: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20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안철수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장 부친의 빈소를 찾아 조문한 뒤 안 위원장을 위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20일 안철수 대통령직 인수위원장의 부친상 빈소를 방문해 위로의 뜻을 전했다.

윤 당선인은 이날 오후 8시 25분 빈소가 차려진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을 찾았다. 방명록에는 '의료인으로서의 헌신에 경의를 표합니다. 故人(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적었다. 

조문 이후 김대기 비서실장 내정자와 장제원 당선인 비서실장을 비롯해 권영세 인수위 부위원장,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이철규 당선인 총괄보좌역, 정희용 당선인 정무기획 담당 1팀장, 배현진 당선인 대변인 등이 배석해 안 위원장과 30분가량 이야기를 나눴다.

안 위원장은 조문 후 돌아가는 윤 당선인을 배웅한 뒤 기자들과 만나 "(윤석열 당선인이) 위로의 말씀을 해주셨다"며 "저희 아버님이 1930년생이신데 건강하셨다가 코로나 후유증으로 돌아가셨다"며 "서울의대가 아버님 모교이기 때문에 여기에서 상을 치르게 됐다"고 전했다.

장제원 비서실장은 취재진과 만나 "안 위원장의 어머님 등 가족들과 인수위 간부들과 함께 앞으로 코로나에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등 얘기를 했다"며 "당선인께서 만찬 일정을 취소하시고 올라오셨다. 그 정도로 안 위원장을 위로해 드리는 마음으로 찾아왔다"고 설명했다. 

윤 당선인은 이날부터 오는 22일까지 호남과 부산 등 지역 방문 일정이 있었다. 그러나 안 위원장의 부친상이 발생하자 이날 전북 일정을 마친 뒤 서울로 급히 상경했다. 자택으로 귀가한 윤 당선인은 21일 아침 다시 지방 일정을 소화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