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정희 선관위원장 사의…"사전투표 관리 책임 통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지현 기자
입력 2022-04-18 20: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 3월 21일 오후 과천정부청사에서 열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하는 노정희 중앙선관위원장 [사진=연합뉴스]


노정희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이 18일 사의를 표명했다. 지난 3월 9일 제20대 대통령선거 당시 코로나19 확진·격리자의 사전투표 과정에서 부실관리 의혹이 발생한 데 대해 책임을 지겠다는 이유에서다. 

선관위에 따르면, 노 선관위원장은 이날 오후 정부 과천청사에서 열린 전체 선관위원회의에 참석해 "대선 당시 코로나19 확진자 사전투표 관리에 대한 책임을 통감한다"면서 사퇴 의사를 밝혔다. 

노 선관위원장은 "국민께 심려를 끼쳐드린 것에 대해 다시 한번 깊이 사과드린다"면서 "지방선거가 흠 없이 치러지도록 국민 모두가 협조해 주실 것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10일 서울중앙지검은 지난 대선 당시 선관위의 사전투표 부실관리 의혹에 대한 수사에 착수하기도 했다. 복수의 시민단체가 노 위원장과 김세환 사무총장 등 중앙선관위 관계자들을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직무유기,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고발한 데 따른 것이다. 이에 서울중앙지검은 지난 8일 지난 8일 공공수사1부(부장검사 최창민)에 사건을 배당한 상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