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은행, 청소년 금융교육 위한 '씽크머니 프로그램'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근미 기자
입력 2022-04-17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6년 간 58만여 명에게 금융교육 제공…"'금융전도사' 사명감으로 지속 지원"

한국씨티은행은 4월 14일 오전 서울 중구 소재 페이지 명동에서 한국YWCA 연합회와 함께 ‘씽크머니 프로그램’ 후원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서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우측)이 원영희 회장(좌측)에게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한국씨티은행]

 

한국씨티은행은 한국YWCA연합회와 지난 14일 오전 서울 중구 소재 페이지 명동에서 ‘배우고 체험하는 씽크머니 금융교실’ 협약식을 하고, 씨티재단 후원금 약 3억원(약 25만 달러)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씨티은행은 2006년부터 한국YWCA연합회와 협력하여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씽크머니’를 운영하며, 청소년들이 올바른 금융 가치관을 함양하여 주체적이고 지혜로운 경제활동을 하는 건강한 경제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해로 17년 차를 맞이한 씽크머니 프로그램은 지난 16년 동안 청소년 58만여 명에게 변화하는 금융 환경에 맞춘 금융교육을 제공해왔다. 2017년부터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스스로 금융을 이해할 수 있도록 씽크머니 상설교육장인 금융생활체험공간 ‘펍핀’(Public Financial education station) 2개소를 운영 중이다. 또한 2020년부터는 참가학생들이 다양한 지역사회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을 찾아보는 ‘청소년이 만드는 지속 가능한 세상(Future Financial City)’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올해에는 기존 교구를 비대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고 한부모가정의 부모와 자녀들을 대상으로 금융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새롭게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식에 참석한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은 “씽크머니 프로그램이 합리적인 금융 소비자 육성이라는 역할을 넘어 금융 전도사라는 사명감으로 변화하는 시대에 맞는 지속 가능한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