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균 수협은행장 "예대마진으론 성장 한계…방카 등 수익 다변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근미 기자
입력 2022-04-15 10: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Sh수협은행(은행장 김진균)은 지난 4월 14일, 서울 송파구 수협은행 본사에서 방카‧펀드 분야 우수 직원들의 모임인 ‘Sh MDRT & FTC 클럽’ 2022년 발대식을 개최했다. 행사에 참석한 김진균 수협은행장(앞줄 가운데)과 클럽 회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h수협은행]

김진균 Sh수협은행장이 "경영환경이 급변하면서 더 이상 예대마진 수익으로는 성장에 한계가 있다"면서 방카슈랑스와 펀드 등 수익 다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15일 수협은행에 따르면 김 행장은 최근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열린 방카‧펀드 분야 우수 직원들의 모임 ‘Sh MDRT & FTC 클럽’ 2022년 발대식에서 이같이 밝혔다. ​‘Sh MDRT(Million Dollar Round Table)'와 ’Sh FTC(Fund Top Class)'는 보험설계 및 판매, 펀드 판매 분야에서 우수한 실적을 달성한 최고의 직원에게만 클럽 가입자격이 주어진다.

김 행장은 이 자리에서 "수익원 다변화가 은행 지속성장의 핵심"이라며 "우수역량을 가진 Sh MDRT & FTC 회원들이 고객맞춤형 마케팅을 강화하고 수협은행 비이자사업의 핵심 리더가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김 행장과 클럽 회원 40여명이 참석했다. 발대식에 앞서서는 '2022년 방카‧펀드 사업 추진계획'과 마케팅 우수사례, '수협중앙회 공제보험본부 마케팅 전략' 등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 ‘2022년 증시 전망과 펀드 마케팅 방향’을 주제로 외부 전문가 초청 특강도 이어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