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7400억 규모 부동산펀드 조성…수도권 물류거점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다이 기자
입력 2022-04-17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CJ대한통운 군포 스마트 풀필먼트 센터 [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이 총 7400억원 규모의 부동산펀드를 조성해 이커머스 물류거점 확보에 나선다.

CJ대한통운은 수도권 지역의 핵심 물류거점을 확보하기 위해 총 7400억원 규모의 부동산펀드를 조성했다고 17일 밝혔다. 삼성SRA자산운용과 ‘삼성SRA 일반사모부동산투자신탁 제80호’ 약정을 체결해 2500억원 규모의 물류 블라인드펀드를 조성했으며, 펀드 차입금 4900억원은 금융기관을 통해 조달할 예정이다.

블라인드펀드로 조성된 2500억원은 CJ대한통운과 삼성금융관계사가 투자한 2종 수익증권 1000억원과 재무적 기관투자자(FI)가 투자한 1종 수익증권 1500억원으로 구성됐다. 펀드 운용기간은 8년이다.

CJ대한통운 및 삼성금융관계사, 기관투자자는 이번 블라인드펀드 설립을 통해 안정적인 투자구조의 부동산펀드 운용과 수도권 중심 물류센터 확보, 효율적인 물류인프라 거점 개발 및 발굴, 이커머스 시장 확대에 따른 물류인프라 수요 선제 대응에 협력하기로 했다.

CJ대한통운은 조성된 펀드를 통해 수도권 지역의 핵심 물류거점을 확대하기 위한 동력을 확보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이커머스 물류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융합형 풀필먼트 운영 역량을 한층 더 높이고, 향후에는 시간대별로 더욱 세분화된 신(新)라스트마일 배송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부동산펀드 경험이 풍부한 삼성SRA자산운용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첨단기술이 적용된 이커머스 물류거점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것”이라며 “핵심거점 확보와 함께 혁신기술기업으로서 첨단 물류기술과 시스템을 통해 고객에게 최고 수준의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