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철도, 산불피해 '울진군 이재민' 생필품 후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2-04-13 16: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600만원 상당, 임시거주 시설 입소 필요품

  • 국립대구과학관, '과학의 달' 맞아 과학문화 행사 개최

대구도시철도공사에서는 대형 산불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울진군에 600만원 상당의 생활필수품을 울진군 이재민상황실에 전달했다. [사진=대구도시철도공사]


대구도시철도공사는 지난 4월 12일 최근 대형 산불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울진군 이재민을 돕기 위해 600만원 상당의 생활필수품을 울진군 이재민상황실에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후원 물품은 갑작스러운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들에게 작은 후원의 손길로 큰 희망을 주고자 마련됐으며, 산불피해로 인해 주거시설에 손실을 본 이재민들의 임시거주 시설 입소에 필요한 물품이다.
 
또한 공사는 최근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축산인을 돕기 위해 농산물 직거래판매 및 국가적 헌혈 수급 위기 극복을 위한 헌혈 봉사에 전 직원이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등 코로나 극복 및 지역의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기 위해 노력을 다하고 있다.
 
대구도시철도공사 홍승활 사장은“대형 산불피해로 인해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울진군 이재민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작은 정성이지만 이재민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조속한 일상으로의 복귀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국립대구과학관에서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개최하는 4월 과학문화 공연 포스터(좌)와 국립대구과학관 과학의 달 과학문화 행사 포스터(우)이다. [사진=국립대구과학관]

한편, 국립대구과학관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4월 21일부터 5월 8일까지 진행되는 과학의 달 행사로 우주와 우주여행을 주제로 개최되며, 우주선 포일키트 체험, 다빈치 로켓 만들기 체험, 어몽어스 보석십자수, 우주 그리기 컬러링 체험 등 모든 연령층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가 다채로운 과학문화 행사와 문화예술 공연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모든 체험행사가 국립대구과학관 1층 중앙홀에 설치된 체험 부스에서 진행되며, 여러 체험을 통해 그 속에 담긴 과학 원리를 더 쉽게 이해하고 과학에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문화예술 공연 관람 기회가 부족한 관람객들의 문화 갈증 해소를 위해 4월부터 8월까지 매월 둘째, 넷째 토요일에는 과학문화 공연을 개최한다.
 
이어 오는 16일에 열리는 클래식‘별자리로 떠나는 음악 여행’ 공연과 23일에 열리는 연극‘환경교육 국악 놀이극 - 세 도깨비’공연을 시작으로 8월까지 매월 2회씩 국립대구과학관 사이언트리홀에서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국립대구과학관은 과학의 달 이후에도 과학관을 방문하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여름과 겨울방학 행사 등 과학문화 프로그램과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공연을 연중 운영한다. 여름방학 행사(07.26~08.07)는‘지구온난화와 이상기후’, 그리고 겨울방학 행사(12.13~12.25)는‘인공지능과 창의 로봇’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