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완박' 위기 놓인 검찰...오늘 전국 검사장회의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진영 기자
입력 2022-04-11 09: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울중앙지검도 '검수완박' 반대 공식화

서울 서초구 서초동 대검찰청[사진=연합뉴스 ]

검찰이 더불어민주당의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법안 처리 시도를 저지하는데 총력을 기울일 전망이다. 

11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검찰청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전국지검장회의를 열고 민주당의 '검수완박' 법안에 대한 대응을 논의한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이들은 '검수완박' 법안에 대한 반대 의사를 재차 밝히고, 법안 통과를 막기 위한 대응 마련에 주력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회의는 김오수 검찰총장 주재로 박성진 대검 차장, 예세민 기조부장, 전국 지검장 18명이 참석한다. 대검은 김 총장의 회의 모두발언도 언론에 공개하고, 촬영도 허용하기로 했다.

대검은 전국지검장회의 개최를 언급하며 "검찰개혁 논의가 반복되고 있는 이유에 대해 검찰 스스로 겸허히 되돌아볼 것"이라며 "검찰 수사의 공정성과 중립성의 실효적인 확보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앞서 대구지검과 수원지검, 인천지검 등 일선 검찰청에서는 지난 8일 검사회의를 열고 '검수완박'에 반대하는 의견을 모으기도 했다. 서울중앙지검도 지난 10일 "졸속으로 추진되고 있는 '검찰 수사기능 전면 폐지 법안'에 반대한다"는 입장문을 내면서 "법안이 실현된다면, 국가의 범죄 대응 및 국민의 인권 보호가 후퇴할 것이고, 국민의 피해로 귀결된다"고 지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