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쌀 적정생산 협약' 29일까지 접수... 쌀 생산·수급 안정 차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4-08 13: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벼 재배면적 감축을 위한 간담회 모습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7일 쌀 적정생산을 통한 수급 안정과 논 타작물 전환 확대를 통한 식량자급률을 높이기 위해 ‘벼 재배면적 감축 협약’을 농지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시는 이날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농・축협, 농업인단체장 등 관련기관과 벼 재배면적 감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해 쌀 적정생산에 대한 의견 수렴과 농업인의 적극적인 참여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협약대상은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업인・농업법인이며 신청농지는 지난해 벼를 재배했으나 2022년 벼 이외 작물을 재배하거나 휴경을 계획한 농지가 있으면 면적에 관계없이 협약 신청이 가능하다.
 
협약 신청기간은 오는 29일까지이며 2022년 시 감축 목표는 461ha이다.

벼 재배면적 감축 협약을 한 농가는 ha당 공공비축미 109포대를 추가 배정하며 시에서도 시 보조사업인 벼 농사용 기계 등 보조사업 선정시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감축 협약에 참여한 미곡종합처리장(RPC)・농업법인 등에는 농식품 사업 신청 시 가점이 주어진다.
 
평택시 관계자는 “적정 쌀 생산 및 수급 안정화를 위해 관련 기관과 농업인단체, 농업인 등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