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두석 장성군수 예비후보 등록하고 충혼탑 참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성)박승호 기자
입력 2022-04-01 18: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유두석 장성군수[사진=장성군]

유두석 장성군수가 1일 오전 장성군선거관리위원회에 장성군수선거 예비후보등록을 마치고 민주당 후보 경선에 뛰어들었다.
 
유 군수는 이어 100세 노모를 찾아 인사드리고 지지자 200여 명과 함께 장성공원 충혼탑을 참배했다.
 
그는 지난 3월 17일 장성군청 상황실에서 민선 8기 장성군수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중단없는 장성발전을 이어가 하나 된 장성, 더 큰 장성, 자랑스러운 장성을 만들어 달라는 군민의 여망을 받들겠다”고 밝혔다.
 
유 군수는 당시 ‘그대 가야 할 곳이 있다면 태풍이 불어도 거친 바다로 나아가라’는 양광모 시인의 ‘멈추지마라’라는 시를 낭송해 눈길을 끌었다.

 

유두석 장성군수 예비후보가 1일 장성공원 충혼탑을 참배하고 있다.[사진=유두석 후보선거사무실]

더불어민주당 소속 후보로 처음 출마하는 유 군수는 군민통합 군정시대를 열어 ‘하나 된 장성’을 이뤄내고, 중단없는 혁신과 거버넌스 행정으로 지속가능한 ‘글로벌 옐로우시티 장성’으로 한 걸음 도약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주요 공약으로 국립심혈관센터 설립, 국립아열대작물실증센터의 건립, 고려시멘트 부지 복합자족도시 재개발, 남면 덕성행복마을 2000세대 건립사업을 내걸었다.
 
또 ‘장성형 新복지’ 혁신 로드맵을 통해 코로나19 일상회복에 대비하고 ‘2천만 장성관광시대’를 위한 힐링관광중심도시 인프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유 군수는 ‘장성형 푸드플랜’으로 농민기본소득을 늘리고 창의융합교육특구 지정, 워킹맘지원센터 설립 등 여성친화도시 로드맵을 추진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