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박근혜에 퇴원 축하 난 전달…"다음주에 찾아 뵙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슬기 기자
입력 2022-03-24 18: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尹 "다음주부터 지방에 가볼까 하는데 퇴원하셨다니 찾아뵐 계획"

24일 오후 박근혜 전 대통령이 대구 달성군 사저에 도착, 어린이로부터 꽃다발을 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24일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에 퇴원 축하 난을 전달하고 회동 의지를 드러냈다.

윤 당선인 측은 이날 기자단 공지를 통해 "윤 당선인은 오늘 오후 5시경 서일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행정실장을 박 전 대통령 사저가 있는 대구 달성군 유가읍으로 보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에 따르면 윤 당선인은 "건강이 허락하신다면 다음주라도 찾아뵙고 인사드리고 싶다"고 희망했다.

윤 당선인은 "퇴원하고 사저에 오시길 기다리며 대구·경북 방문을 연기해 왔다. 박 전 대통령님의 건강이 회복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축하 난을 수령한 박 전 대통령 측 유영하 변호사는 "박 전 대통령도 윤 당선인에게 건강을 잘 챙기시길 바란다는 말씀을 전해왔다"고 화답했다.

앞서 윤 당선인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 인수위 사무실 앞 '프레스 라운지'에서 기자들과 만나 "다음 주부터 저도 지방을 가볼까 하는데 퇴원하셨다니 한 번 찾아뵐 계획을 갖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건강이 회복돼 사저로 가게 돼 다행이다. 사저에 가서 건강이 어떠신지 찾아뵙고"라고 밝혔다.

오는 5월 10일 국회에서 열리는 대통령 취임식에도 박 전 대통령이 참석한다. 윤 당선인은 이날 "원래 전직 대통령들이 오시게 돼 있지 않느냐. 당연히 (오신다)"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