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 광명문화복합단지 도시개발사업 정상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명)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3-21 14: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광명도시공사 전경 [사진=광명도시공사]

경기 광명도시공사가 광명문화복합단지 도시개발사업의 경기도 의견을 반영한 조치계획을 시에 제출하는 등 행정절차가 정상 추진되고 있다.

21일 공사에 따르면, 본 사업은 광명동굴 활성화를 위한 광명동굴 주변 개발사업 추진을 목적으로, 광명시 주관 2015년 광명동굴 주변 도시개발사업 타당성 조사용역과 2017년 투자 설명회를 개최했다.

공사는 타 법인 출자타당성 검토용역, 다른 법인 출자 동의안에 대한 시의회 의결 등을 거쳐, 민간사업자 공모·협약체결을 완료하고, 2020년 민관합동법인인 ㈜광명문화복합단지피에프브이를 설립했다.

공사는 사업추진 과정에서 2020년 9월부터 약 3개월 간 광명시의회 특별조사위원회 조사로 수백 건의 자료제출 요구를 받았다.

2021년 1월 일부 시의원과 시민단체로부터 공무집행방해 및 사기 혐의로 경기남부경찰청에 고발당해 조사를 받았으나, 특별조사위원회 조사결과 ‘결과보고서 미 채택’, 경찰조사 결과 ‘무혐의’ 통지를 받은 바 있다.

한편, 공사는 도시개발사업 공공성 강화 차원에서 주거용지 확대를 지양하고, 지난 해 12월 개정된 도시개발법에 따라, 민간참여자 이윤은 제한(총사업비 10%)하고, 초과 이윤은 생활편의증진 시설(주차장, 복합환승센터, 공공·문화체육시설) 등으로 재투자 하는 것으로 사업계획에 적극반영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