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소식] 크라우드 펀딩 연계 스타트업 50개사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정부)임봉재 기자
입력 2022-03-17 12: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증권형·후원형·글로벌로 추진…500만~3000만원 지원'

  • '수출기업 역량 강화 교육 추진…특급의 날 매월 셋째주 금요일 일원화'

경기도청[사진=경기도 북부청]

경기도는 2022 크라우드 펀딩 연계 스타트업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다음 달 6일까지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소액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으는 크라우드 펀딩 방식을 도입해, 스타트업이 민간 투자금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사업이다.

스타트업이 온라인 펀딩 플랫폼에 제품을 등록하면 소액투자자로부터 시장성을 평가받은 뒤 투자 유치로 자기자본을 확충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투자자에게 펀딩 대가로 지분을 제공하는 '증권형(투자형)', 제품 등을 제공하는 '후원형(리워드형)'과 '글로벌(리워드형)'로 추진된다.

경기도는 올해 증권형 30개사, 후원형·글로벌 각 10개사 등 50개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자격은 경기도 소재 7년 미만 기술 기반 스타트업이다.

선정되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등록에 필요한 중개수수료, 동영상·펀딩페이지 제작비, 광고비 등이 지원된다.

최대 증권형은 1000만원, 후원형 500만원, 글로벌 3000만원이 지원된다. 투자유치 역량 강화를 위한 투자교육, 1대 1 컨설팅·멘토링 등도 지원될 예정이다.

증권형 10개사 중 펀딩에 성공한 기업에는 최대 5000만원 이내에서 사업화 자금도 지원된다.

경기도는 지난해 이 사업을 통해 36개사를 지원해 투자자 1062명 모집, 펀딩 실적 18억5500만원을 기록했다.

또 경기도는 도내 수출기업 520개사를 대상으로 수출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출기업 CEO와 무역실무자 대상으로 집중교육과 특화교육으로 나눠 진행한다.

집중교육은 무역계약서 작성, 수출입 통관 절차, 물류비 절감 방법, 무역 영어 및 영문 메일 작성 등 무역 실무를 다루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4~11월 8차례 진행된다.

교육 70% 이상을 수강한 수료자는 경기도의 해외마케팅 지원사업, 수출애로통합지원센터 지원서비스 참여 기회를 준다.

특화교육은 이슈·국가별 신시장 진출전략, 마케팅, 최신 무역환경 등 통상환경 변화에 따른 수출경쟁력 강화 프로그램이다. 원하는 주제를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교육은 온라인 화상시스템으로 실시간 진행된다. 수강 신청은 이지비즈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경기도는 교육 외에도 글로벌 통상환경 변화 대응 전략 강의도 진행한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지자체별로 날짜가 달랐던 '특급의 날'을 이달부터 매월 셋째 주 금요일로 일원화한다고 17일 밝혔다.

'특급의 날'은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을 활용해 소비를 촉진하고자 특정 날짜를 지정해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양평·동두천·양주·용인·구리·파주·광명 등 도내 17개 지자체가 운영 중이다.

경기도주식회사는 해당 지자체에 거주하는 소비자에게 5000원 할인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계정 1개당 1매만 발급한다.

할인쿠폰은 당일 오전 11시~오후 11시 59분까지 쓸 수 있다. 최저 주문금액은 2만원이며, 다른 쿠폰과 중복해 사용할 수 없다.

단, 용인·파주·연천·하남·안양·포천·가평에 거주하는 소비자는 지역화폐로 결제할 때만 쿠폰 사용이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