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규제개혁위원회 위원 위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영천)김규남 기자
입력 2022-03-16 15: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신임 민간위원장에 서길수 前 영남대학교 총장 임명

최기문 영천시장(왼쪽)이 서길수 전 영남대학교 총장을 신임 규제개혁위원장에 임명하고 위촉장을 수여한후 함께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영천시]

경북 영천시는 규제개혁위원회 기존 위원들의 임기 만료에 따라 교육, 경제, 사회단체 등 각 분야의 전문가 7명을 민간위원으로 위촉했다고 16일 밝혔다.
 
16일 시청에서 서길수 신임 민간위원장에게 위촉장을 대표로 수여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위원들에게는 별도로 개별 전달했다.
 
부시장을 포함한 공무원 5명과 민간위원 7명으로 구성된 영천시 규제개혁위원회는 규제의 신설·강화 등에 대한 심의, 기존 규제의 정비사항 심의, 규제 개혁에 관한 의견수렴 등의 기능을 맡고 있다.
 
서길수 신임 민간위원장은 제15대 영남대학교 총장을 역임했으며 “영천시 규제 개혁과 시정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천시는 시 홈페이지에 규제개혁신문고, 지방기업 규제애로 신고센터, 규제입증요청센터 등 규제건의 창구를 구축하였으며 찾아가는 지방규제 신고센터 운영,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등 다양한 규제개혁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영천시 관계자는 “규제개혁위원회의 고견을 받들어 일상생활 전반에 걸쳐있는 불합리한 규제를 적극 발굴·개선해 시민의 행복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지방규제개혁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우리시의 생활 전반에 불필요한 규제를 혁파하거나 개혁해 기업이나 시민들이 경제 생활을 하는데 불필요한 규제의 장벽을 없애 영천의 발전의 초석을 닦아야 한다"며 "이번에 새로 위촉 되신 위원님들이 매의 눈으로 살펴 불필요한 규제의 장벽을 허물어 주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기대감을 표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