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항진 여주시장, '2022년 여주시 '대왕님표 여주쌀' 첫 모내기 행사 참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여주)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2-03-16 15: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극조생종으로 식부면적 2500㎡, 6월 중 약 800kg의 벼 수확 예정

첫 모내기에 나선 이항진 여주시장 모습 [사진=여주시]

이항진 여주시장은 16일 여주시 우만동 소재 홍기완 농가에서 열린  '2022년도 대왕님표 여주쌀 첫 모내기 행사'에 참석, 모내기를 했다. 
 
여주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모내기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아래 이항진 시장, 박시선 여주시의회의장, 서광범 부의장, 유광국 경기도의원, 이호수 북내농협조합장, 이병길 여주농협조합장, 윤주병 여주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 등이 참해 여주쌀 생산을 위한 첫걸음을 함께했다.
 
이날 첫 모내기에 사용된 품종은 극조생종으로 식부면적 2500㎡이며, 6월 중 약 800kg의 벼를 수확할 예정이다.
 
모내기 시연을 마친 이 시장은 “대왕님표 여주쌀의 명성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농업인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시에서는 농민들의 요구사항에 부응하기 위해 예산증액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농가 소득 보장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전액 시비 사업으로 벼 농사를 짓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여주쌀 맞춤비료, 벼 병해충 방제약제, 벼 못자리용 상토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유색벼를 활용한 논그림 홍보 등을 추진, 타 지역과 차별화한 대왕님표 여주쌀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