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 관광스타트업 협력 프로젝트' 공모전 개최…최대 7000만원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태원 기자
입력 2022-03-16 15: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2개 기업 선발, 기업당 3000만~7000만원 지원

서울 관광스타트업 협력프로젝트 공모전 포스터 [자료=서울시]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내달 4일까지 '서울 관광스타트업 협력 프로젝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유망 관광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2016년부터 공모전을 통해 총 60개 관광 스타트업을 선발해 지원해왔다.
 
올해 선발 기업 수는 16개에서 12개로 준다. 대신 기업당 사업추진 지원금이 2000만∼5000만원에서 3000만∼7000만원으로 늘었다. 공모 분야는 기존 ICT·플랫폼, 콘텐츠·체험, 가치관광 외에 뷰티와 웰니스도 추가됐다.
 
시는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기업에 사업 추진비와 함께 전문 액셀러레이터를 통해 일대일 맞춤형 창업 육성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서울관광플라자 시설 및 지원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또한 '서울국제트래블마트'와 '서울페스타' 등 시가 주최하는 행사와 연계해 판로 개척을 지원할 계획이다.
 
관광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창업 6개월 이상 7년 이내의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면 업종에 제한 없이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경주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한류 열풍을 고려한다면 서울이 해외관광객의 여행목적지 상위에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가진 스타트업을 지속해서 발굴·육성해 미래 서울 관광산업의 초석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