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연 회장 삼남 김동선 상무, 갤러리아 부문 신사업전략실장 겸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동 기자
입력 2022-03-16 09: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승연 한화 회장의 삼남 김동선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상무가 지난달 초 한화솔루션 갤러리아 부문 신사업전략실장으로 발령난 것으로 16일 확인됐다.

리조트 및 승마 사업에 이어 유통 사업까지 담당하게 되면서 한화그룹의 승계 작업이 빨라질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2020년 말 한화에너지 글로벌전략 담당으로 경영에 복귀한 김 상무는 작년 5월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상무로 발령이 났다. 김 상무는 한화호텔앤리조트에서 프리미엄사업부 산하 프리미엄레저(PL) 그룹장을 맡으며 승마장 관리와 승마 관련 신사업을 맡고 있다.

지난달 갤러리아 부문 신사업전략실장으로 인사가 난 김 상무는 기존 한화호텔앤드리조트 PL 그룹장도 겸직한다. 갤러리아 부문 신사업전략실장은 갤러리아 백화점의 신사업 발굴과 VIP 관련 신규 프리미엄 콘텐츠 발굴 및 사업화 등을 총괄하는 직책으로 알려졌다.

재계에서는 김 회장의 장남인 김동관 한화솔루션 사장은 그룹의 모태인 석유화학과 태양광 등 주력 사업을, 차남인 김동원 한화생명 부사장은 금융 사업을, 삼남인 김 상무는 호텔·레저·유통 사업 부문을 넘겨주는 방향으로 승계 작업을 진행할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

재계 관계자는 "김 상무가 갤러리아 신사업전략실장으로 발령이 나면서 한화의 승계 구도가 더욱 확실해졌다"며 "김 상무를 중심으로 갤러리아 부문의 미래 먹거리 발굴 및 유통업에서의 경쟁력 확보 작업에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김동선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상무 [사진=한화그룹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