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일자리기금운용심의위원회 위촉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천)김규남 기자
입력 2022-03-13 12: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년 간 김천시 일자리기금 운용 위한 새로운 출발

김천시 일자리기금운용심의위원회 심의위원의 위촉식후 기념촬영 모습.[사진=김천시] 

경북 김천시는 11일 시청 회의실에서 김천시 일자리기금운용심의위원회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위촉장 수여식은 김천시 일자리기금 추진현황 보고, 회의 순으로 진행했다.
 
김천시 일자리기금 운용심의위원회는 일자리 관련 분야에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전문가 12명으로 구성됐으며, 기금운영계획의 성과분석 및 결산서 작성에 대한 심의 등을 맡고 있다. 위원들은 기존 위원의 임기가 끝나는 이달3월 16일부터 2년 간 일자리기금운용심의 위원직을 수행하게 된다.
 
김천시 일자리기금은 시민의 일자리 수요에 적극 대응하는 지속 가능한 일자리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2020년 1월 시행된 '김천시 일자리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를 근거로 해 2020년부터 2024년까지 5년간 매년 20억원씩 100억원 조성 목표로 조성되고 있다.
 
김천시 일자리기금은 현재까지 3년간 60억원을 조성해 취업취약계층 일자리창출 및 청년 고용확대 및 창업지원 등을 위한 재원으로 운용되고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김천시 일자리기금 활성화 및 적정한 사업 추진을 위해 위원님 모두가 힘써주시기를 부탁드리며, 일자리기금의 적정한 사업추진으로 지역경제를 회복하고 일자리가 풍부한 경제도시 김천 건설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