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대형마트 첫 공유오피스 '카페24 창업센터' 개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유연 기자
입력 2022-03-10 10: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홈플러스가 점포 내에 공유오피스 카페24 창업센터를 문 열었다.[사진 = 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인천시 계양구 홈플러스 계산점에 소상공인 창업을 지원하는 전자상거래 특화 비즈니스 센터 ‘카페24 창업센터’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카페24가 대형마트와 협업해 소상공인들의 창업지원과 활성화를 돕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양사는 전략적 제휴를 맺고 각각의 온·오프라인 인프라를 바탕으로 온라인 창업지원과 활성화를 지원키로 협의했다.

전자상거래 특화 인큐베이팅을 위해 운영하는 비즈니스센터 ‘카페24 창업센터’는 독립형 사무공간은 물론 △온·오프라인 교육 △1대 1 컨설팅 △스튜디오 △택배서비스 등 온라인 비즈니스 창업·운영에 필요한 전문서비스를 제공한다. 전국 주요 상권에 80여 지점을 운영 중이며, 누적 입주 창업자는 2만명 이상에 달한다.

대형 쇼핑몰에 공유오피스가 결합된 사례는 국내에서는 보기 드물게 꼽힌다.

센터는 홈플러스 계산점 4층에 약 400㎡(120평) 규모로, 1~2인이 사용하기에 충분한 독립형 개인 사무실 58실과 라운지(로비), 회의실, 스튜디오, 택배서비스 등 공용공간으로 구성됐다.

계양구청과 우체국, 경찰서, 소방서, 노동청(고용노동부 인천북부지청) 등 관공서와 은행이 점포 인근에 밀집해 오피스상권이 지속 발달 중이며, 예비 창업자가 필요한 행정과 자금부분에 대한 사무처리가 용이하다는 입지적 강점이 있다.

카페24는 대형마트의 주차장, 푸드코트 등의 다양한 인프라를 그대로 활용해 창업센터 입주 소상공인들의 편의를 적극 지원할 수 있게 된다.

창업센터 입주사 역시 대형마트 내 입점된 식당, 약국 등 다른 주요 테넌트를 함께 이용하고, 매장에서 각종 사무용품 등을 구입할 수 있어 편의성 측면에서도 우수한 조건을 갖췄다.

홈플러스는 기존 운영 중인 셀프 스토리지 서비스 ‘더 스토리지’와도 연계한 서비스를 제공해 제품 샘플 등의 보관 등 물류 공간이 필요한 ‘카페24 창업센터’ 입주사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겠다는 방침이다. 또 대형마트 내 문화센터와 연계한 창업교육 등의 차별화된 콘텐츠도 계획 중으로 다양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지원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